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현장EN:]'지코 제작' 보이넥스트도어 "음악으로 인정받고파"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가요

    [현장EN:]'지코 제작' 보이넥스트도어 "음악으로 인정받고파"

    핵심요약

    성호-리우-명재현-태산-이한-운학 6인으로 이루어진 보이그룹
    길게는 4년의 연습생 기간 거쳐 데뷔 싱글 '후!' 오늘 발매
    '돌아버리겠다' '원 앤드 온리' '세레나데'까지 전 곡 타이틀곡
    보이그룹으로서는 드물게 편안한 분위기의 '이지리스닝'으로 가요계 공략
    목표는 올해 신인상

    하이브와 KOZ엔터테인먼트가 론칭하는 신인 보이그룹 보이넥스트도어의 운학·리우·명재현·성호·이한·태산이 30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데뷔 싱글 '후!' 미디어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류영주 기자하이브와 KOZ엔터테인먼트가 론칭하는 신인 보이그룹 보이넥스트도어의 운학·리우·명재현·성호·이한·태산이 30일 오후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에서 열린 데뷔 싱글 '후!' 미디어 쇼케이스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류영주 기자'심풀니스'(SIMFULLNESS). 단순함에서 찾는 충만함이라는 뜻이다. 지코가 설립한 케이오지(KOZ)엔터테인먼트가 처음으로 제작한 보이그룹 '보이넥스트도어'(BOYNEXTDOOR)가 추구하는 음악과 스타일이다. 퍼포먼스가 중심이 된 콘셉추얼하고 강렬한 음악이 주를 이루는 보이그룹 사이에서, 오늘 가요계에 데뷔한 보이넥스트도어는 '이지리스닝'을 내세운다. 편안한 음악을 들려주는 '옆집 소년들'로 스스로를 소개했다.

    30일 오후 2시,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마스터카드홀에서 MC 신아영 진행으로 보이넥스트도어 데뷔 쇼케이스가 열렸다. 보이넥스트도어는 데뷔 싱글 '후!'(WHO!)에 실린 세 곡 전 곡을 타이틀로 삼아 활동하는 모험을 감행했다. '돌아버리겠다'와 '원 앤드 온리'(One and Only)는 뮤직비디오를 정식 데뷔 전에 통째로 공개하기도 했다. 여기에 '세레나데'(Serenade)까지 세 곡이 모두 타이틀이며, 뮤직비디오도 찍었다.

    보이넥스트도어 성호. 류영주 기자보이넥스트도어 성호. 류영주 기자하이브 레이블로 편입된 KOZ엔터테인먼트에서 나온 첫 그룹인 만큼 '지코 제작'이라는 점에서 데뷔 전부터 주목받았다. 성호·리우·명재현·태산·이한·운학 6인으로 이루어진 보이넥스트도어는 꿈에 그리던 데뷔를 한 것에 감격스러움을 숨기지 못했다.

    운학은 "전 세계에 계신 분들한테 제 목소리를 이제 들려드릴 수 있을 것 같아서 감격스럽고 저희가 멋있는 팀이라고 생각하실 수 있게 열심히 하겠다"라고, 리우는 "멤버들 모두 열심히 준비했다. 앞으로도 기대 이상의 음악 들려드릴 수 있는 보이넥스트도어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명재현은 "늘 팬분들과 대중들 곁에 있는 그룹, 언제나 좋은 음악 들려드리는 그룹이 되겠다"라고, 성호는 "음악 빨리 드려드리고 싶었는데 (앨범 발매로) 결실을 맺게 되어서 기쁘다"라고, 이한은 "데뷔하는 날만을 바라보고 이날만을 바라보고 달려왔다"라고, 태산은 "저희는 보여드릴 게 많은 팀이다. 보이넥스트도어만의 것을 보여드리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보이넥스트도어 리우. 류영주 기자보이넥스트도어 리우. 류영주 기자성호는 보이넥스트도어라는 팀에 관해 "옆집 소년들 일상의 이야기를 저희들만의 음악으로 솔직하게 표현하는 팀이다. 화려함보다는 편안함을 중시하는 팀"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저희 앨범 전체 프로듀싱을 맡아주신 팝타임 PD님께서 저희 멤버들의 음악 스타일을 많이 반영해 주셨다. 저희 음악이 사운드는 편한데 퍼포먼스는 재미있는 요소가 많다. 저희가 가장 잘 소화할 수 있는 음악"이라고 부연했다.

    명재현은 "저희는 되게 편안한 음악을 바탕으로, 보는 재미가 있는 음악을 추구한다고 말씀드릴 수 있다. 시각적인 요소를 어떻게 표현할 수 있을까 항상 고민하면서 작업했고, 그런 고민하면서 만든 작업물이기에 많은 분들께서 같이 따라 즐겨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바랐다.

    보이넥스트도어 명재현. 류영주 기자보이넥스트도어 명재현. 류영주 기자태산은 "팬분들이나 대중분들께서 쉽게 따라 하실 수 있고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음악을 하고 싶은 마음이 굉장히 크다. 그래서 시간이 지나고 나중에 이 시절을 되돌아봤을 때 저희의 음악이 떠올랐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지코에게 받은 조언이 있는지 묻자 태산은 "지코 PD님은 항상 저희에게 개성을 강조하셨고, 저희 멤버 하나하나 개성이 강하다는 걸 알고 계셔서 팀으로 어울리게 하는 방법을 전수해 주셨다. 항상 지코 PD님은 저희 보이넥스트도어에 진심이셔서 정말 열심히 도와주고 계신다"라고 답했다.

    운학은 "특히 녹음하면서 음악을 대하는 자세나 녹음하는 것, 태도에 많이 자극받고 열심히 해야겠다고 생각했다"라고, 명재현은 "지코 PD님은 항상 말보다는 행동으로 보여주신 것 같다. 음악을 대하는 자세나 어떻게 사람을 이끌고 음악을 대하는지를 알려주셨다"라고 전했다.

    보이넥스트도어 태산. 류영주 기자보이넥스트도어 태산. 류영주 기자하이브 막내 그룹이라는 부담이 없냐는 질문에 이한은 "아무래도 많이 관심을 가져주시는 것 같아서 감사한 마음이 가장 크다. '역시 하이브 막내다' 또는 '역시 KOZ는 다르다'라는 말을 듣고 싶다"라고 바랐다. 태산은 "많은 선배님들께서 만들어 주신 좋은 환경 덕분에 데뷔를 하게 됐다. 그렇기에 저희도 더욱 책임감 갖고 좋은 음악을 들려드릴 수 있는 보이넥스트도어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세 곡의 타이틀곡은 하나의 이야기로 연결돼 있다. 문득 찾아온 사랑에 마음이 들썩이는 소년의 이야기가 담겼다. 사랑에 빠진 설렘을 표현한 경쾌한 사운드가 돋보이는 록 기반의 틴팝 '돌아버리겠다'는 명재현, 태산, 운학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다.

    독특하고 세련된 분위기의 편곡이 돋보이는 힙합 댄스곡 '원 앤드 온리'는 문(DOOR)을 소품으로 활용해 신선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심장 소리처럼 강하게 울리는 베이스 사운드로 몰입감을 주는 미디엄 템포의 팝 '세레나데'는 명재현, 태산, 운학이 작사에 참여했다.

    보이넥스트도어 이한. 류영주 기자보이넥스트도어 이한. 류영주 기자성호는 "'돌아버리겠다'는 처음 가이드 음원을 듣자마자 시원하고, 감정을 고백하는 듯한 상황이 돋보였던 곡이다. 처음 듣자마자 퍼포먼스와 가사의 그림이 빠르게 그려질 정도로 처음부터 색깔이 확실하게 박힌 곡이었다"라며 "저와 재현씨, 운학씨가 작곡 작사에 참여했는데 멤버들에게 어울리는 제스처를 가사로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다. 이 곡은 보이넥스트도어만의 에너지가 가장 잘 드러나는 곡인 것 같다"라고 설명했다.

    '원 앤드 온리'를 두고 리우는 "저희 팀명에도 들어가는 문 소품을 이용한 안무가 인상적인 곡이다. 예를 들어 문을 흔들면 멤버들이 떨어져 나오는 신선한 안무가 녹아있는 곡"이라고 말했다. 명재현은 "처음 들었을 때 무조건 춤이 잘 나오겠다고 생각했다"라며 "이제는 음악을 귀로만 소비하는 시대가 아니라 눈과 귀로 함께 소비하는 시대인 만큼 그런 부분에서 '원 앤드 온리'라는 곡은 많은 분들께 사랑받을 수 있지 않을까"라고 기대했다.

    보이넥스트도어 운학. 류영주 기자보이넥스트도어 운학. 류영주 기자마지막 타이틀곡 '세레나데'에 관해 성호는 "저희가 세 곡 중 가장 보컬에 신경 쓴 곡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다. 좋아하는 사람에게 감정을 고백하는 내용이다 보니 처음 듣자마자 그런 설레는 감정선을 잘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한 음악"이라며 "이 곡 가사 안에 저희가 실제로 쓰는 화법, 말투를 넣으려고 노력했다"라고 말했다.

    길게는 4년 동안 KOZ에서 연습생 생활을 한 멤버들로 구성된 보이넥스트도어는 데뷔 앨범에 얼마나 공을 들였는지도 일화를 통해 소개했다. 명재현은 "제가 한 파트를 녹음하러 갈 때마다 6~7가지 방법을 만들어서 팝타임 PD님께 제안하니 PD님께서 '요즘 너랑 녹음하는 게 무서워'라고 해 주셨던 기억이 난다. 이건 저만 그런 게 아니라 저희 멤버 모두 음악에 있어서는 굉장히 진심으로 준비했다"라고 밝혔다.

    보이넥스트도어는 이날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 3곡 전 곡 무대를 선보였다. 류영주 기자보이넥스트도어는 이날 쇼케이스에서 타이틀곡 3곡 전 곡 무대를 선보였다. 류영주 기자리우는 '돌아버리겠다'라는 제목이 태산 아이디어라고 공개했다. 리우는 "저희가 (노래) 가사가 없던 시절 여섯 글자를 채워달라는 PD님 이야기를 들었는데, 태산씨가 180개 정도 단어를 보내고 저희 멤버들이 100개 정도 보냈는데 그때 태산씨 아이디어 '돌아버리겠다'가 데뷔곡 제목으로 선정됐다"라고 설명했다.

    태산은 "제가 트리플 타이틀곡 전 곡 도입부를 맡게 되어서 같은 부분을 다양하게 녹음하려고 신경 썼다. 그래서 네 마디 녹음할 때 9시간이 걸렸던 기억이 난다. 반면 리우씨는 한 파트 녹음하는 데 30분 넘긴 적이 없어서 구성원분들께서 굉장히 좋아해 주셨다"라고 부연했다.

    보이넥스트도어는 팀명에 담긴 '문'을 활용하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류영주 기자보이넥스트도어는 팀명에 담긴 '문'을 활용하는 퍼포먼스를 선보였다. 류영주 기자"원 앤드 온리, 유일무이한 그룹"이자 "이 시절을 되돌아봤을 때 저희 음악이 떠오를 수 있는 그룹"(모두 태산), "팬분들과 함께 성장하는 그룹"(명재현)이 되고 싶다는 보이넥스트도어는 '신인상'(성호) '연간 음원차트 진입'(운학) '동영상 플랫폼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리우) '팬분들의 잠금화면 주인공 되기'(이한)이라는 목표를 안고, 오늘(30일)부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한다.

    "이제부터 시작인 만큼 음악으로 인정받는 그룹이 되고 싶습니다. 시작하는 자리에 함께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항상 기분 좋은 에너지를 드리는 팀이 되고 싶습니다." (리우)

    보이넥스트도어의 데뷔 싱글 '후!'는 오늘(30일) 저녁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발매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