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LG전자 노경, 국내외 어린이 위한 봉사활동

기업/산업

    LG전자 노경, 국내외 어린이 위한 봉사활동

    암사재활원에 냉장고·스탠바이미·메디페인 등 기부도

    LG전자 제공LG전자 제공
    LG전자는 노경(勞經)이 국내외 어린이를 대상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LG전자는 노사(勞使)라는 용어 대신 상호 존중과 신뢰를 바탕으로 노동조합과 회사가 제 역할을 다해 함께 가치를 만든다는 의미로 '노경'이라는 말을 쓴다.
     
    LG전자 임직원으로 구성된 라이프스굿(Life's Good) 봉사단은 전날 서울 강동구 대한사회복지회 암사재활원에서 장애아동 및 청소년을 위해 봉사활동을 했다. LG전자노조 하영규 위원장 등도 봉사에 함께 참여했다.
     
    LG전자와 LG전자노조는 무더위에 아이들이 시원하고 신선한 음식을 먹을 수 있도록 암사재활원에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냉장고를 기부했다. 또 발달장애 아동‧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안전한 냉장고 사용법도 교육했다.
     
    LG전자는 또 장애아동 및 청소년 교육과 재활치료를 돕기 위해 이동식 무선 스크린 LG 스탠바이미, 만성통증완화 의료기기 LG 메디페인 등도 전달했다. 재활용 플라스틱을 이용한 화분 만들기 등 활동도 진행했다.
     
    한편 LG전자노조는 이달 초 베트남 하이퐁과 인도네시아 찌비뚱에 위치한 현지 법인을 방문에 임직원과 함께 인근 지역의 초등학교 및 보육원의 시설개선 활동을 펼쳤다.
     
    LG전자노조는 2021년 유엔 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의 특별협의지위를 받았다.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활동 분야 중 특정 영역에서 역량을 갖춘 단체에 주는 지위다. LG전자노조는 국제사회에 USR(노조의 사회적 책임) 활동을 소개하고 건전한 노동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