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남 함평군, 관광 취약계층 여행 지원…다음달 14일까지 참가자 모집



광주

    전남 함평군, 관광 취약계층 여행 지원…다음달 14일까지 참가자 모집

    저소득층, 장애인 등 대상…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로 신청

    전남 함평군청 전경. 함평군 제공전남 함평군청 전경. 함평군 제공
    전남 함평군이 관광 취약계층을 위해 '전남 행복 여행활동 지원사업' 2차 참가자를 모집한다.
     
    27일 함평군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저소득층, 장애인 등 신체적‧경제적 제약으로 관광 활동이 어려운 취약계층에게 여행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사업이다.
     
    함평군은 저소득층에게는 1인당 15만 원, 장애인의 경우 동반자 1인을 포함해 30만 원 상당의 당일 여행 상품을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함평군에 주민등록 되어 있는 만 6세 이상 저소득층 또는 장애인으로 기초생활수급자이거나 차상위계층이어야 한다.
     
    모집 인원은 저소득층 137명, 장애인 20명 등 모두 157명이며, 오는 7월 14일까지 주소지 관할 읍‧면사무소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함평군 관계자는 "누구나 자유롭게 누릴 수 있는 관광여행이 누군가에게는 어렵고 힘든 일이 될 수도 있다"며 "그동안 신체적, 경제적 여건으로 여행이 어려웠던 군민이 이번 행복여행을 통해 아름다운 남도 관광지를 여행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행복 여행활동 지원사업 1차 참가자 30여 명은 지난 26일 목포시 일원에서 목포 해상케이블카, 유람선, 근대역사문화거리 등을 여행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