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올해 2학기 학자금대출 금리 1.7%로 동결…5일부터 신청접수

교육

    올해 2학기 학자금대출 금리 1.7%로 동결…5일부터 신청접수

    교육부 제공교육부 제공
    교육부와 한국장학재단은 5일 오전 9시부터 올해 2학기 학자금대출 신청을 받는다고 4일 밝혔다.
     
    올해 2학기 학자금대출 금리는 학생‧학부모의 교육비 부담 경감을 위해 시중금리(지난 4월 기준 가계대출 금리 4.82%)보다 낮은 1.7%로 동결된다.
     
    학자금대출을 희망하는 학생은 전자서명 수단을 사용해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이나 모바일 앱 '한국장학재단'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등록금 대출은 10월 25일까지, 생활비 대출은 11월 16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학생들은 학자금대출 제도별 자격요건과 지원 혜택 등을 고려해 신청해야 하며, 2학기 등록금 대출은 소요액 전액을, 생활비 대출은 150만 원 내에서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2학기부터는 총 202개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의 학습자가 대학생과 동일한 저금리(1.7%)로 일반상환 학자금대출을 지원(생활비 대출은 제외)받을 수 있다.
     
    '저금리 전환대출'의 올해 2학기 신청도 5일부터 실시된다. 저금리 전환대출은 2009학년도 2학기~2012학년도 2학기 일반상환 학자금대출 금리(3.9~5.7%)를 2.9%로 전환해 주는 제도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나 고객상담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