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군산항발전협의회, 군산항-새만금신항 동일 행정구역 필요

전북

    군산항발전협의회, 군산항-새만금신항 동일 행정구역 필요

    군산항발전협의회가 19일 기자회견을 열고 새만금신항의 군산 관할을 주장하고 있다. 도상진 기자군산항발전협의회가 19일 기자회견을 열고 새만금신항의 군산 관할을 주장하고 있다. 도상진 기자
    군산항발전협의회는 19일 기자회견을 열고 군산시와 김제시가 관할권 분쟁을 겪고 있는 새만금신항의 행정구역을 군산항으로 할 것을 촉구했다.

    군산항발전협의회는 조성 중인 새만금신항은 군산항의 수심문제 해결과 새만금산단 물동량 처리를 위한 것으로 조성 배경부터 군산항과 불가분의 관계라고 밝혔다.

    군산항발전협의회는 또 김제시가 신항의 명칭을 김제항으로 해야 한다는 말까지 주장하고 있으나 이는 무역항라는 사회기반시설에 대한 무지라고 주장했다.

    군산항발전협의회는 어항 몇 곳을 운영해 본 김제시가 개항 125년 기간 항만을 운영해 왔고 김제시의 20배가 넘는 산업단지를 보유한 군산시와 비교될 수 있는지 의문이라고 밝혔다.

    군산항발전협의회는 새만금신항은 군산시의 공유수면 양보로 군산 비안도와 무녀도 사이 군산시 관할구역 내 조성되는 것으로 관할권이 군산에 있다는 점을 강조했다.

    군산항발전협의회는 특히 신항과 군산항의 행정구역을 달리할 경우 지자체 간 물동량 경쟁으로 전북 무역항 경쟁력은 바닥으로 추락할 것이라고 우려를 표시했다.

    군산항발전협의회는 이에 따라 새만금신항을 군산항과 단일한 행정구역으로 관리해 군산항과 신항이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할 것을 정부에 촉구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