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화 '바비' 포스터와 메타크리틱 머스트 씨 배지. 워너브러더스 코리아㈜·메타크리틱 제공배우 마고 로비와 그레타 거윅 감독의 만남으로 일찌감치 화제를 모은 영화 '바비'가 성공적인 출발을 알렸다.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 입장권 통합전산망에 따르면 전날 개봉한 '바비'는 780개 스크린에서 3012회 상영하며 관객 6만 6430명을 동원, 동시기 개봉작 중 1위를 차지했다. 압도적인 스코어로 1위를 달리고 있는 '미션 임파서블: 데드 레코닝 PART ONE'(감독 크리스토퍼 맥쿼리)과 'K-장녀'를 등에 업고 장기 흥행 중인 '엘리멘탈'(감독 피터 손)에 이어 3위로 출발했다.
'바비'는 개봉과 동시에 국내외에서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미국에서 공신력 있는 비평 사이트로 평가받는 메타크리틱에서 '머스트 씨'(MUST-SEE, 평론가 리뷰 15개 이상을 기준으로 81점 이상 호평받은 작품에 주어지는 배지) 무비에 선정됐다. 또한 개봉일 트위터 실시간 트렌드를 장악하며 관객들의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외신들은 이른바 '바벤하이머'로 불리는 '바비'와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오펜하이머'가 주말 극장가를 쌍끌이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특히 '바비'는 6천만 달러(한화 약 760억 원)의 티켓 판매가 예상되는 '오펜하이머'보다 두 배 이상 높은 1억 4천만 달러(한화 약 1772억 원)의 수익을 올릴 것으로 전망된다.
'바비'는 원하는 무엇이든 될 수 있는 바비랜드에서 살아가던 바비가 현실 세계와 이어진 포털의 균열을 발견하게 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켄과 예기치 못한 여정을 떠나면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작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