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영남대, RIS 연차평가 최고등급 달성…국비 48억 추가 확보

대구

    영남대, RIS 연차평가 최고등급 달성…국비 48억 추가 확보

    영남대 제공영남대 제공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RIS)을 추진하고 있는 대구경북지역혁신플랫폼이 1차년도 연차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우수(A)'등급을 받았다.

    RIS사업은 지자체와 대학 및 지역혁신기관이 지역혁신플랫폼을 구축해 산업 수요 맞춤형 중장기 발전계획을 수립하고, 발전 목표에 따른 핵심 분야를 선정, 이와 연계한 대학교육과 지역산업 혁신을 추진하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구시와 경상북도, 경북대와 영남대를 비롯한 23개 대학, 14개 지역 혁신기관과 연구소, 200여 개의 지역기업이 참여한다.

    최대 5년간 사업비 3312억 원을 투입해 핵심 분야 중심으로 교육체계 개편과 지역혁신기관과의 협업 과제를 수행한다.
       
    1차년도(2022년) 추진실적과 성과지표 달성여부, 차년도 추진계획 등을 평가한 결과, 대구경북지역혁신플랫폼은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제공·운영하고 전자정보기기와 미래차전환부품 등 2대 핵심분야에서 사업을 성공적으로 추진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대구경북지역혁신플랫폼은 1차년도 사업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받아 국비 48억 원을 추가 확보해 올해 2차년도에는 국비와 지자체 지원금 등 751억여 원을 투입해 사업을 추진한다.
       
    RIS사업에서 영남대는 중심대학으로서 미래차전환부품사업단을 총괄하고 있다.

    영남대는 미래차전환혁신과 청년 지역정주를 목표로 미래차 R&D 콜라보, 미래차 생태계 조성, 글로벌 미래차부품기업 육성 등 핵심분야별 과제 수행과 함께 미래차융합전공과 트랙 신설, 현장·공유·메타캠퍼스 운영 등 대학교육혁신을 추진하고 있다.
       
    최외출 영남대 총장은 "RIS사업은 새로운 도약과 혁신을 위해 지역 사회 전체가 힘을 모아야 하는 사업이다. 1차년도의 성과를 발판삼아 해가 거듭될수록 눈에 띄는 성과를 낼 수 있도록 영남대가 중심대학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