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머스크 "몇달 안 트위터에 금융계 전반 관리 기능 추가"

기업/산업

    머스크 "몇달 안 트위터에 금융계 전반 관리 기능 추가"

    머스크, 지난해 10월 트위터 인수 직후 지난 3월 'X 법인' 설립
    트위터 상징 로고까지 알파벳 'X'로 전면 교체

    머스크, 트위터 로고 'X'로 교체. 연합뉴스머스크, 트위터 로고 'X'로 교체. 연합뉴스
    일론 머스크가 트위터를 단순히 소셜미디어가 아닌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앱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머스크는 지난 24일(현지시간) 자신의 트위터 계정을 통해 "앞으로 몇 달 안에 우리는 종합적인 커뮤니케이션과 금융계 전반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할 것"이라며 "트위터라는 이름은 그런 맥락에서 의미가 없으므로 우리는 새와 작별을 고해야 한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트위터는 말할 자유를 보장하기 위해, 그리고 모든 것의 앱(the everything app) X의 가속화를 위해 'X 법인'(X Corp)에 인수됐다"라며 "이는 단지 회사 이름만 바꾼 것이 아니라 같은 일을 하는 것"이라고 말했다.
     
    머스크는 앞서 지난해 10월 트위터를 인수하고 지난 3월 'X 법인'을 설립해 트위터를 합병한 뒤 로고까지 바꿨다. 트위터는 상징 로고를 기존의 파랑새 대신 검은색 바탕에 흰색으로 표시된 알파벳 'X'로 전면 교체했다.
     
    트위터는 지난 4월 주식·가상화폐거래 사이트 '이토로'(eToro)와 손잡고 투자정보 제공 기능을 확대한 바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