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국민의힘 전남도당, 고흥군과 현안 해결방안 논의

전남

    국민의힘 전남도당, 고흥군과 현안 해결방안 논의

    국민의힘 전남도당은 2일 도당 회의실에서 고흥군과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국민의힘 전남도당 제공국민의힘 전남도당은 2일 도당 회의실에서 고흥군과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국민의힘 전남도당 제공
    국민의힘 전남도당은 2일 전남도당 회의실에서 고흥군과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김화진 도당위원장을 비롯해 고흥군청 기획실장, 건설과장, 환경산림과장 등이 참석해 우주발사체 국가산업단지 조성, 광주~고흥 고속도로 개설 등 지역 현안 사업에 대해 논의하고 국비확보에 힘을 함께하기로 약속했다.
     
    미래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우주발사체 국가산단 조성은 전라남도가 추진하는 핵심 사업으로 기업·연구기관 유치로 인한 생산유발효과 5조 5천억 원, 일자리 창출 2만여 명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국가산단의 효율적 물류 이동과 관광객들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서는 광주~고흥 고속도로 건설과 같은 교통망 확충이 필요하며 조속한 건설을 위해서는 중앙정부의 예타면제 사업 선정이 절실한 실정이다.
     
    김화진 도당위원장은 "이번에 논의된 사업을 적극 검토해 국비 확보와 함께 신속히 추진될 수 있도록 정부 부처와 중앙당에 적극 건의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