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울진군, 길곡·갈면리에 '주민참여형 풍력 발전 단지' 조성

포항

    울진군, 길곡·갈면리에 '주민참여형 풍력 발전 단지' 조성

    손병복(가운데) 울진군수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주민참여형 풍력 발전 단지 조성 MOU를 체결하고 있다. 울진군 제공손병복(가운데) 울진군수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주민참여형 풍력 발전 단지 조성 MOU를 체결하고 있다. 울진군 제공
    경북 울진군이 주민참여형 풍력 발전단지를 조성한다.
       
    울진군은 지난 7일 ㈜부선, ㈜하나은행, 길곡·갈면리와 '울진 길곡 풍력 발전 단지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200MW급 풍력 발전 단지 단계별 조성 △신재생에너지 집적화단지 건립 △대상 사업 투자 및 자금조달 지원 △주민 참여형 모델로 지역주민 소득증대를 위한 협력 등이다.
       
    울진군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기후 위기 시대를 맞아 탄소중립을 선도하고 지속 가능한 에너지 생태계 구축은 물론, 지역경제 발전을 위한 기반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울진군의 신재생에너지 인프라 구축에도 추진력을 얻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손병복 군수는 "이번 MOU로 울진이 원자력뿐만 아니라 신재생에너지로도 성장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해 지역 경제발전과 주민소득 증대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