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이동관 청문보고서 불발…尹, 재송부 요청 후 임명 강행할 듯

국회/정당

    이동관 청문보고서 불발…尹, 재송부 요청 후 임명 강행할 듯

    이동관 인사청문보고서 채택 두고 과방위 전체회의 '파행'
    尹대통령, 국회에 재송부 요청 후 임명 강행할듯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가 지난 18일 오전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출석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가 지난 18일 오전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출석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
    이동관 방송통신위원장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경과보고서가 21일 결국 시한을 넘기고 채택이 불발됐다. 윤석열 대통령은 조만간 국회에 청문보고서 재송부를 요청한 뒤 이 후보자 임명을 강행할 것으로 보인다.
     
    여야는 21일 국회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를 열고 이 후보자의 청문보고서 채택 여부를 논의할 예정이었지만, 결국 입장차를 좁히지 못하고 파행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 후보자의 보고서 채택은 물론 임명을 받아들일 수 없다고 주장했고, 국민의힘은 이 후보자 임명을 전제로 논의해야 한다며 이날 전체회의에 불참했다.
     
    인사청문회법에 따르면, 국회는 인사청문요청안이 제출된 날로부터 20일 이내에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을 마쳐야 한다. 이 후보자의 인사청문요청안은 지난 1일 국회에 송부됐다. 국회가 기한 내 보고서를 송부하지 못하면 윤 대통령은 10일 이내에 국회에 재송부를 요청할 수 있다. 이후 보고서 채택이 불발되더라도 윤 대통령은 이 후보자를 임명할 수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