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개청 20주년 증평군, 새로운 미래 100년 비전 선포

청주

    개청 20주년 증평군, 새로운 미래 100년 비전 선포

    증평군 제공증평군 제공
    개청 20주년을 맞은 충북 증평군이 '새로운 미래 100년, 내일의 도시 증평' 미래비전을 선포하고 도약을 다짐했다.
     
    이재영 군수는 지역주민 간담회와 각 분야 전문가 자문, 미래비전 실무추진단의 분과별 회의를 수차례 진행하며 미래비전에 대한 각계의 의견을 공유, 미래비전의 방향을 정했다.
     
    특히 증평청년라운지와 철도포럼, 정책제안 공모전을 통해 청년들을 위한 일자리와 지역발전을 위한 정주 기반시설 확충, 도시공간 재생 등 다양한 의견을 정책과제에 담았다.
     
    증평군은 미래비전으로 △모두가 누리는 문화도시 △미래형 첨단 산업도시 △사람과 자연 중심 청정도시 △쉼과 힐링이 있는 휴양도시 △군민 맞춤형 복지도시 △스마트 미래 농업도시 △기회와 희망이 있는 교육도시 △참여하고 공감하는 소통도시 △교통과 물류의 허브도시 △생활권을 새롭게 20분 도시 등 10대 정책목표와 100대 정책과제를 발굴했다.

     
    증평군 제공증평군 제공
    '20분 도시 증평'은 친환경 생활공간을 기반으로 어디서나 보건·복지, 문화·체육, 교육·돌봄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인프라를 구축하는 생활 서비스다.
     
    증평군은 100대 정책과제에 대해 2040년까지 단기, 중기, 장기 등 3단계로 세부계획을 수립해 추진할 방침이다.
     
    이재영 군수는 "이번 비전 선포를 통해 증평군의 미래비전과 발전방향을 공유하고, 새로운 미래 100년을 다져 나가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