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밤새 부산 곳곳 침수·도로 통제…주말도 비소식

부산

    밤새 부산 곳곳 침수·도로 통제…주말도 비소식

    1일 새벽 0시 30분 부산지역 호우경보 발효
    밤사이 호우 관련 소방신고 8건…대부분 단순 침수
    누적 강수량 영도구 220㎜…2일까지 30~100㎜ 더 내려
    1일 밤부터 돌풍 동반한 매우 강한 비 예보

    31일~1일 밤사이 강한 비가 내리면서 부산 동구의 한 아파트가 침수돼 소방 당국이 안전조치에 나섰다. 부산소방재난본부 제공31일~1일 밤사이 강한 비가 내리면서 부산 동구의 한 아파트가 침수돼 소방 당국이 안전조치에 나섰다. 부산소방재난본부 제공
    밤사이 부산에 내린 강한 비로 도심 곳곳이 통제되고 도로와 건물 침수 피해 신고가 잇따랐다.
     
    1일 오전 부산에 내려졌던 호우특보는 해제됐지만 주말까지 비 소식은 이어질 전망이다.

    부산소방재난본부에 따르면 지난달 31일부터 1일까지 부산에서는 모두 8건의 호우 관련 피해 신고가 접수됐다.
     
    이날 오전 1시 15분쯤 부산 동구 범일동의 한 아파트 현관과 내부가 물에 잠겼다는 신고가 접수돼 소방 당국 등이 안전 조치에 나섰다. 침수로 해당 아파트에 거주하는 2세대 4명이 긴급 대피하기도 했다.
     
    비슷한 시각 남구와 동래구 등 부산지역 곳곳에서 도로나 건물 내부가 침수됐다는 신고가 접수됐지만 인명피해는 없었다.
     
    부산시는 한때 침수 위험으로 도심 곳곳을 통제하기도 했다. 이날 오전 7시 50분 기준 연안교와 세병교, 화명생태공원 등 7곳을 여전히 통제하고 있다.

    1일~2일 예상 강수량 분포도. 부산기상청 제공1일~2일 예상 강수량 분포도. 부산기상청 제공 
    기상청에 따르면 전날부터 이날 오전 9시까지 부산에 내린 비의 양은 중구 대청동 표준관측소를 기준으로 99.5㎜를 기록했다.
     
    지역별 누적 강수량은 영도구가 220.5㎜로 가장 많았고 남구 153㎜, 강서구 87㎜ 등을 기록했다.

    부산에는 밤사이 많은 비가 내리면서 이날 오전 0시 30분 호우경보가 발효되기도 했다.
     
    기상청은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주말인 2일까지 30~100㎜, 많게는 120㎜ 이상의 비가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특히 이날 밤부터 돌풍과 천둥, 번개를 동반한 시간당 30~60㎜의 매우 강한 비가 내리겠다.
     
    기상청 관계자는 "정체전선 특성상 지역에 따라 강수 강도와 강수량 차이가 크겠으니 최신 기상정보를 수시로 확인할 것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