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핵심사업 안정적 추진' 장충남 남해군수, 국비 확보 총력전

경남

    '핵심사업 안정적 추진' 장충남 남해군수, 국비 확보 총력전

    핵심요약

    국회 서삼석 예결위원장 등 면담

    남해군청 제공남해군청 제공
    장충남 경남 남해군수는 지난 13일 국회를 방문해 서삼석 예결위원장과 하영제 국회의원을 면담하는 등 국비 확보 활동에 총력을 기울였다.

    장 군수는 특히 해저터널시대에 대비한 신성장 동력 사업 확충은 물론 안정적인 발전을 담보할 수 있는 인프라 구축과 주민 생활밀착형 복지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국비를 확보하는 데 주력했다.

    장 군수는 서삼석 예결위원장을 만난 자리에서 '미국FDA 패류생산해역 하수처리시설 설치사업'의 국비 반영 필요성을 역설했으며 '경찰수련원' 총 사업비 증액을 비롯해 △상수도 위생안전 확보 사업 △소지역 건강격차 해소사업 △건강관리 중재연구 사업의 필요성을 적극적으로 피력했다. 또 500억 원 규모의 예산이 필요한 복곡~대지포 간 남해군 횡단 관광도로(가칭) 개설사업의 실마리를 풀기 위해 향우인 장지원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전문위원을 면담하고 조언을 청취했다.
     
    이와 함께 류해석 부군수도 경남도 예산담당관을 방문해 벼 도정 자동화시설 구축, 성산지구 파크골프장설치사업의 도비 지원을 요청했다. 특히 면지역 주민의 에너지 복지를 위한 중규모 LPG배관망 사업과 지방정주어항사업의 도비 분담율 상향 필요성을 설득하는 등 내년도 예산확보를 위한 막바지 노력을 기울였다.
     
    남해군 관계자는 "내년도에 예상되는 교부세 등 세입 감소에 대비해 국도비사업에 선별적으로 대응하고 청사신축 및 해저터널 대비사업, 3대 폐기물처리인프라 구축 등 군의 핵심 정책사업의 안정적인 추진에 집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