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부산 지원 유세 한동훈 "야권 단일화 쇼 안 먹힌다"

LIVE

부산 지원 유세 한동훈 "야권 단일화 쇼 안 먹힌다"

한동훈 "이재명, '대통령 끌어내리겠다'며 선거를 정쟁의 장으로 물들여"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 연합뉴스국민의힘 한동훈 대표. 연합뉴스
국민의힘 한동훈 대표는 5일 부산 금정구청장 보궐선거 지원 유세에서 "(야권이) 금정에서 무슨 단일화 쇼를 하려고 한다"며 "금정은 그런 잔기술이 먹히는 곳이 아니다"고 주장했다.

한 대표는 이날 오후 부산 금정구 남산 시장을 찾아 윤일현 금정구청장 후보와 함께 유세에 나섰다. 그는 "민주당과 혁신당은 금정의 삶을 개선하려는 이 지역 선거에서 정치놀음을 하고 있다"며 "중앙정치에서나 하던 정치적 야합을 위해서 단일화 쇼를 하려 한다"고 비판했다.

민주당 이재명 대표에 대한 공세도 이어갔다. 앞서 이 대표는 이날 인천 강화군수 보선 지원유세에서 "일을 제대로 못 하면 혼을 내 선거에서 바꾸고 선거를 기다릴 정도가 못 될 만큼 심각하다면 도중에라도 끌어내리는 것이 민주주의이고 대의 정치"라며 대통령을 겨냥한 바 있다.

한 대표는 "(이 대표가) '대통령을 끌어내리겠다'는 구호를 앞장세워서 선거의 판을 정쟁의 장으로 물들이고 있다"며 "여기서 중앙정치의 문제, 민주당과 이 대표의 막 나가는 행태를 마구 비판할 순 있지만 이 선거는 그런 선거가 아니다. 여러분의 현재와 미래의 삶을 결정하는 선거"라고 지적했다.

한 대표가 윤 후보 지원을 위해 부산을 방문한 것은 지난달 30일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이번 유세는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0

7

전체 댓글 7

새로고침
  • KAKAO빨리해서생긴일2024-10-06 16:25:55신고

    추천0비추천0

    단일화가 뭔 상관이냐 거니 누나로 투표가 될것을

    답글 달기

  • KAKAO고독한자2024-10-06 05:19:09신고

    추천4비추천0

    평생 범죄자 앞애서 주름 잡는 검사만 해서 언어 사용이 투박하고 참 거칠다. '안 먹힌다'는 말이 무엇이냐? 정치판에 뛰어 들었으나 아마추어 냄새가 풀풀나는 이 사람, 여당 대표감이 아니다. 어쩌다 검사 출신들이 대통령, 여당 대표하는지 참 이 나라 부끄럽기 짝이 없다. 그 나라의 정치 수준은 국민의 수준이다.

    답글 1

  • NAVERHDMI2024-10-05 21:44:28신고

    추천4비추천2

    부산하면 윤석열 대통령 김건희 여사 내외분을 열렬히 지지하고 흠모하는 수많은 부산 시민들이 생각난다.

    답글 달기

더보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