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영동

    '속초관광수산시장' 7월 강원도 내비게이션 검색 1위

    핵심요약

    강원관광재단 도내 관광지 1322개소 빅데이터 분석
    속초해변 2위, 대포항 10위…서비스 질 향상 호응

    강원 속초관광수산시장. 속초시 제공강원 속초관광수산시장. 속초시 제공
    지난 7월 전국에서 내비게이션을 이용해 가장 많이 검색한 강원도 관광지는 '속초관광수산시장'으로 나타났다.

    (재)강원관광재단이 도내 주요 관광지 1322개소를 대상으로 빅데이터 분석자료를 기초해 발표한'2023년 7월 강원특별자치도 관광 동향'에 따르면 강원지역에서 내비게이션 목적지 검색 건수가 가장 많은 관광지 1위는 속초관광수산시장이고, 2위는 속초해변으로 조사됐다.

    또한 10위는 대포항이 차지하는 등 속초지역 관광지 3곳이 10위권 내에 포함됐다.
     
    속초해수욕장. 속초시 제공속초해수욕장. 속초시 제공
    이와 함께 지난 7월 한 달 동안 속초를 다녀간 관광객은 모두 242만 1572명으로 외지인이 241만 4878명, 외국인 6694명으로 각각 나타났다. 이는 지난 6월 207만 7478명보다 16.56% 늘어난 수치다.
     
    속초관광수산시장은 이미 국내·외적으로 잘 알려진 곳이다. 하지만 상인들의 지속적인 새로운 이미지 메이킹, 상품개발, 친절교육, 편의시설 확충 등으로 고객에게 제공되는 전반적인 서비스의 질이 향상된 점이 관광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은 것으로 시는 분석하고 있다.
     
    이병선 시장은 "속초는 이미 매년 2500만여 명의 국내외 관광객들이 다녀가는 국제적인 관광도시로 자리매김했다"며 "속초를 찾는 관광객들이 추억에 남는 여행지로 남을 수 있도록 친절하게 관광객들의 맞이하는 시민의식이 절실한 만큼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