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대구

    문경 가은아자개시장 2023동행축제로 들썩

    문경시는 2023 가을 동행축제를 맞아 23일과 24일 이틀동안 가은아자개시장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갖는다. 문경시 제공문경시는 2023 가을 동행축제를 맞아 23일과 24일 이틀동안 가은아자개시장에서 다채로운 행사를 갖는다. 문경시 제공
    경북 문경시 가은아자개시장에서 세대를 아우르는 다채로운 행사가 열린다.

    최근 들어 전통시장들은 고유한 목적을 넘어 다양한 세대와 소통하고 문화를 전달하는 창구로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끄는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는 구심점이 돼 가고 있다.
     
    이에 맞추어 중소벤처기업부는 9월 '함께하면 대박나는 2023동행축제'를 통해 23일과 24일 양일간 가은아자개시장의 경쟁력 확보와 문화 창출을 위한 마케팅 행사를 추진한다.

    가은아자개시장은 매주 토요일 '토요그린마켓'을 운영하고 있는데, 최근 문경 에코월드 방문 관광객의 발걸음이 시장으로 이어지고 있다.
     
    23일은 매주 토요일 열리는 가은아자개시장 토요그린마켓과 함께 '전통주VS전(煎)' 이라는 주제로 애주가들을 위한 막걸리 잔치가 열린다.

    '전통주VS전(煎)'에서는 전통전을 만들고 시식하는 체험을 비롯해 막걸리 칵테일 만들기 체험, 짚풀공예 체험 등이 있으며, 마술공연과 행운의 천원 경매 등 볼거리, 즐길거리 풍성한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24일은 문경 어린이들의 끼와 재능을 펼쳐 보일 '문경 키즈 스타 선발대회'를 통해 미래 문경의 문화예술을 이끌어 갈 인재를 발굴하기 위한 대회가 열린다.
     
    문경 관내 17개 초등학교 학생들의 끼와 재능을 겨루는 문경 아이돌 발굴 프로젝트 '문경 키즈 스타 선발대회'를 통해 미래 문경을 이끌어갈 셀럽 탄생을 예고한다.
     
    대상을 수상한 어린이팀은 향후 가은아자개시장을 비롯해 관내 전통시장에서 개최하는 문화행사에 초청돼 공연의 기회를 가진다.
     
    신현국 문경시장은 "가은아자개시장이 그동안 오랜 침체기를 겪으며, 위축되었던 경기 회복을 위해 지속적인 변화와 성장에 필요한 지원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가은아자개시장 성운모 상인회장은 "전통시장이 다채로운 문화 창출 공간으로 연대적 역할을 수행해 나아감으로 지역의 또 다른 관광지로 도약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