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사천시, 2024년 하반기 동지역 장난감도서관 조성

경남

    사천시, 2024년 하반기 동지역 장난감도서관 조성

    핵심요약

    행정안전부 주관 저출산 대응 공모사업 선정
    구 벌용동행정복지센터에 장난감도서관 조성

    사천시청 제공사천시청 제공
    경남 사천시 동지역에 장난감 도서관이 조성된다.

    26일 사천시에 따르면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한 2023년 저출산 대응 공모사업에 사천시에서 응모한 '동 지역 장난감도서관 조성 사업'이 최종 선정됐다. 이번 공모는 출산율 하락과 인구 유출 등 인구감소 현상에 대응하기 위한 행정안전부의 우수 저출산 정책 발굴 사업으로 현장 심사와 발표 심사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됐다.

    이에 따라 사천시는 국비 4억 원(특별교부세)을 교부받아 예전의 벌용동행정복지센터에 장난감도서관을 조성할 예정이다. 리모델링 공사를 통해 조성하는데 2024년 하반기 개관이 목표이다.

    장난감 도서관은 장난감·도서대여실, 프로그램실, 놀이체험실뿐만 아니라 부모 교육, 영유아 자녀의 성장 단계별 맞춤 프로그램, 부모 공동육아 환경 조성을 위한 아빠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 유관기관 사업과의 연계를 통한 인프라 구축, 즉 경남 육아종합지원센터와 사천시가족센터, 사천시어린이도서관 등과 연계를 강화는 중심시설로 활용한다는 방침이다.

    박동식 사천시장은 "저출산 문제는 미래를 위해 반드시 해결해 나가야 할 주요 과제"라며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사천을 만들기 위해 양육·돌봄 시설 인프라 조성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