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충남 논산시, 2023 충청남도 국방산업 육성 포럼 5일 개최



대전

    충남 논산시, 2023 충청남도 국방산업 육성 포럼 5일 개최

    2023 충남 국방산업 육성 포럼 안내 포스터. 논산시 제공2023 충남 국방산업 육성 포럼 안내 포스터. 논산시 제공
    충청남도 전체 국방산업의 현주소와 미래 방향성을 모색하는 국방산업 육성 포럼이 '군수산업의 메카'로 발돋움 중인 논산에서 열린다.
     
    논산시(시장 백성현)는 5일 오후 2시부터 논산아트센터 대공연장에서 '2023 충청남도 국방산업 육성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충남도와 논산시, 계룡시가 함께 주최하고 충남연구원과 충남국방벤처센터에서 후원한다.

    포럼에는 김태흠 충남도지사, 백성현 논산시장을 비롯해 지역 국회의원과 도의원, 한국기계연구원, 국방과학연구소, 충남연구원 등 소속의 국방 관련 전문가가 대거 참석한다.
     
    참석자들은 'K-국방 로봇의 미래, 힘쎈 충남으로부터'라는 주제로 논산 국방국가산단의 활용도 제고 방안 및 4차산업혁명 기술과 연계한 국방 로봇산업 육성의 전략 등에 대해 논의할 예정이다.
     
    아울러 국방과학연구소, 국방기술진흥연구소 등 국방 분야 연구 일선에 있는 관계자와 학계 인사들이 △국방미래기술연구센터 설립 의의 및 산관학 연계 방안 △유무인 복합체계 국내외 R&D 추진 동향 및 정책적 시사점 △유무인 복합체계 충남도 산업 육성방안 등과 관련된 주제발표에 나선다.
     
    백성현 논산시장은 "로봇, 드론, 인공지능 등 4차산업의 중심 영역을 선도하기 위해서는 산학 전문가들의 지혜를 광범위하게 흡수하고 발전시켜야 한다"며 "논산과 충남이 국방군수산업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모색 중인 가운데 이번 포럼은 갖고 있는 전략을 한층 고도화하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포럼은 축사 개회 퍼포먼스 및 1세션 주제발표, 2세션 패널토론으로 나뉘어 진행되며 관련 산업에 관심 있는 일반시민 역시 자유롭게 참석할 수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