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男 하키, 중국에 짜릿한 역전승으로 銅…남녀 동반 메달

스포츠일반

    男 하키, 중국에 짜릿한 역전승으로 銅…남녀 동반 메달

    동메달을 획득한 남자 하키 대표팀. 연합뉴스동메달을 획득한 남자 하키 대표팀. 연합뉴스한국 남자 하키 대표팀이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동메달을 획득했다.

    신석교 감독이 이끄는 대표팀은 6일 중국 저장성 항저우 궁수 캐널 스포츠파크에서 열린 대회 남자 하키 동메달 결정전에서 중국을 2 대 1로 제압했다. 1쿼터 8분 만에 실점했지만 김성현과 장종현의 연속골에 힘입어 승리했다.

    앞서 한국은 준결승에서 인도에 패해 결승 진출에 실패했다. 2006년 도하 대회 이후 17년 만의 금메달을 노렸지만 아쉽게 무산됐다. 하지만 이날 중국을 꺾고 2014년 인천 대회(동메달) 이후 9년 만에 다시 시상대에 올랐다.

    한국은 5년 전 자카르타-팔렘방 대회에서 5위에 그쳤다. 1986년 서울 대회부터 8회 연속 4강 진출 기록을 이어왔지만 지난 대회에서 멈췄다. 하지만 이번 대회에서 동메달을 획득해 자존심을 회복했다.

    이번 대회에서 한국이 구기 종목 중 남녀 모두 메달을 획득한 건 하키가 유일하다. 전날(7일) 일본과 준결승에서 승리를 거둔 여자 하키 대표팀은 최소 은메달을 확보했고, 오는 7일 결승에서 중국과 금메달을 놓고 다툰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