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홍준표 '꿈은 이뤄진다' 도서 출간…3년간 페이스북 글 모아

대구

    홍준표 '꿈은 이뤄진다' 도서 출간…3년간 페이스북 글 모아

    홍준표 대구시장 페이스북 캡처홍준표 대구시장 페이스북 캡처
    홍준표 대구시장이 자신의 페이스 북 글을 모아 새로운 책을 출간한다.

    홍준표 시장은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지난 3년간의 페이스북 글을 모아 네 번째 책을 출간한다"고 밝혔다.

    책 제목은 '꿈은 이루어진다'이다.

    홍 시장은 "짧은 문장 속에 촌철살인의 기개가 있고 그날의 대한민국 정치상황을 알수 있는 내용이 될 것"이라며 소개했다.

    그러면서 "페이스북이 생기고 난 뒤부터 정치 하기가 훨씬 편리해져서 국회 정론관을 가지 않아도 내 생각을 국민들에게 쉽고 빠르게 전달할 수가 있다"며 "중학교 시절부터 쓰던 일기가 페이스북시대에 와서는  어느덧 정치 일기가 된 것"이라고 말했다.

    또 "페이스북 정치 일기를 핸드폰 자판으로 쓰기전 30분 정도 생각하고 정리 되면 쓰는데는 10여분 정도 걸리고 쓰고 난 뒤 오탈자 수정과정을 거쳐 최종 문장을 안드는데는 추가로 5분 더 소요된다"며 "하루에 한 시간 정도 페이스북 정치에 할애하는 셈"이라고 설명했다.

    홍 시장은 "아침에 쓰는 경우도 있고 저녁에 쓰는 경우도 있고 운동하다가 카트 타고 쓰는 경우도 있다"며 "혹자는 이걸두고 자치단체장이 지방사무에만 신경쓰지 중앙정치에는 왜 관여 하냐는 시비도 걸지만 나는 국회의원 다섯번, 원내대표, 당대표 두번, 지방자치단체장 세번이나 하고 있는 정치인이다. 다른 지방자치단체장과는 경력이 다르다"라고 강조했다.

    또 "대구시장으로서 역점을 두고 일 하지만 간간이 틈을 내어 중앙정치에 의견을 내기도 한다"라며 "나라가 잘되어야 지방도 잘되는 거라서 늘 그런 스탠스로 정치를 한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홍준표 시장은 그동안 페이스북 글을 모아 '꿈꾸는 로맨티스트', '꿈꾸는 옵티미스터', '꿈꾸는 대한민국' 등 모두 세 권의 책을 출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