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남

    광양시 '올해의 봉사왕' 후보자 접수

    광양시청 전경. 광양시 제공광양시청 전경. 광양시 제공
    전남 광양시는 지역 자원봉사자들을 대상으로 '2023년 올해의 봉사왕' 후보자 추천을 받는다고 18일 밝혔다.
     
    광양시는 지난 2019년부터 '올해의 봉사왕'을 선정해 왔다.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대가 없이 묵묵히 봉사활동을 하는 숨은 유공자 1명을 '올해의 봉사왕'으로 선발, 12월 중 '제18회 자원봉사자의 날'에 상패를 수여할 예정이다.
     
    선정 자격요건은 △공고일(10월 17일) 기준 5년 이상 광양시 거주 △자원봉사 경력이 5년 이상 △1365자원봉사 포털 시스템상 봉사시간 5천 시간 이상 △올해 자원봉사 시간 200시간 이상 등이다.
     
    후보자 추천은 오는 27일 오후 6시까지 구비서류를 갖춰 광양시자원봉사센터 이메일로 제출하면 되며 공적 기간 및 활동 실적은 1365 자원봉사 포털 사이트에서 확인한다.
     
    수상 대상자는 광양시 자원봉사나눔터(커뮤니티센터 7층)에 명예로운 봉사자로 게시된다.
     
    추천 양식은 광양시 홈페이지 공고란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양시자원봉사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광양시 관계자는 "올해의 봉사왕 선정은 어려운 이웃을 돕고 광양시 발전을 위해 헌신한 우수 자원봉사자의 명예와 자긍심을 높이기 위한 뜻깊은 상"이라며 "15만 시민의 귀감이 되는 자랑스러운 봉사자 후보를 적극 추천해 달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