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與, 한덕수 탄핵안 당론 부결키로…정족수 151명이면 표결도 불참

국회/정당

    與, 한덕수 탄핵안 당론 부결키로…정족수 151명이면 표결도 불참

    국민의힘 권성동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는 모습. 연합뉴스국민의힘 권성동 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가 27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발언하는 모습. 연합뉴스
    국민의힘이 27일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에 대한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 표결을 앞두고 '부결'을 당론으로 정했다.

    국민의힘 권성동 당대표 권한대행 겸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의원총회를 마친 뒤 기자들에게 이같이 밝혔다.

    이어 "우원식 국회의장이 의결정족수를 단순 과반수로 정할 경우 투표에 참여하는 건 의미가 없다. 그때는 투표에 불참하고 강력히 항의할 것"이라고 했다.

    다만 우 국회의장이 의결정족수를 3분의 2 이상으로 정할 경우 권 권한대행은 "(국민의힘 의원) 전원 참석해 투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민주당 등 야권은 대통령 직무를 대행하는 한 총리의 탄핵안 의결정족수는 과반수인 151명이라는 입장인 반면, 국민의힘은 대통령 권한대행은 대통령에 준하는 200명의 동의가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국회는 이날 오후 3시 본회의를 열고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에 대한 탄핵소추안을 표결에 부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