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경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최재필 의원 "귀어 활성화 해야"

포항

    경주시의회 임시회 개회…최재필 의원 "귀어 활성화 해야"

    26일부터 11월 2일까지 8일 간 임시회 개회

    경주시의회 최재필 의원이 5분발언을 하고 있다. 경주시의회 제공경주시의회 최재필 의원이 5분발언을 하고 있다. 경주시의회 제공
    경북 경주시의회는 26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8일 간 제278회 경주시의회 임시회를 개회한다.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앞서 최재필 의원은 '귀어·귀촌 활성화'와 관련해 5분 자유발언을 했다.

    최 의원은 인구감소와 고령화로 어촌은 소멸 위기에 직면한 상황이라며 경주시도 서둘러 귀어인 유입 대책을 마련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를 위해 귀어 상담부터 교육과 주거 문제 등을 한곳에서 해결할 수 있는 '이웃어촌지원센터' 같은 창구를 마련하고 차별화된 귀어·귀촌 지원정책과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행정적 지원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경주시의회가 제27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있다. 경주시의회 제공경주시의회가 제278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열고 있다. 경주시의회 제공
    27일부터는 각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 및 일반안건 등을 처리하고, 임시회 마지막 날인 다음달 2일에는 각 위원회에서 심사한 사항을 최종 의결한다.
       
    이번 정례회에 상정된 안건은 이락우 의원이 발의한 '경주시 청소년시설 내 보건위생물품 비치 및 지원 조례안', 최재필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주시 웰다잉(Well-Dying) 문화 조성에 관한 조례안', 정종문 의원이 대표 발의한 '경주시 사회적 약자 반려동물 진료비 지원 조례안' 등 21건의 조례안이 있다.
       
    또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위탁 동의안 등 13건의 동의안과 2023년도 제5차 공유재산 관리계획 변경안 등도 처리한다.
       
    이철우 의장은 "조례안 등을 심도 있게 검토해 시민들로부터 신뢰받는 의회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