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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변 맥주' 논란 칭다오 판매 급감…日·美 맥주 반사이익

생활경제

    '소변 맥주' 논란 칭다오 판매 급감…日·美 맥주 반사이익

    칭다오 맥주, 편의점에서 매출 20~40%씩 급감

    중국 칭다오 맥주공장 위생 논란. 연합뉴스중국 칭다오 맥주공장 위생 논란. 연합뉴스
    중국 유명 맥주브랜드 칭다오가 현지 공장에서 직원이 맥주 원료에 방뇨하는 것으로 추정되는 영상이 공개된 이후, 국내 판매가 급감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칭다오 수입사가 논란이 된 공장에서 생산된 제품은 국내에 판매되지 않는다고 해명했지만, 소비자들은 다른 수입 맥주로 눈길을 돌리는 양상이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21일 방뇨 영상이 공개된 뒤로 편의점 업계에서 칭다오 매출은 전주 대비 20~40%씩 급감하고 있다.

    소매시장에서 수입맥주 최상위권을 유지해왔던 칭다오 브랜드이지만, 현재는 5위권 밖으로 밀려난 것으로 전해졌다.

    대신 아사히, 버드와이저, 하이네켄 등 일본, 미국, 네덜란드 맥주의 매출이 20% 이상 늘어나며 칭다오의 공백을 채우고 있다.

    특히, 관세청 무역통계에 따르면 올해 1~9월 중국 맥주 수입액은 2728만 5천달러로 전체 수입국 중 3위를 차지했는데, 이번 논란으로 수입액이 더 크게 감소할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중국 맥주 수입액은 지난해에는 전체 1위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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