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2026년 동물등록 80%·입양 50% 달성"

경인

    [수도권 주요 뉴스]경기도 "2026년 동물등록 80%·입양 50% 달성"

    라디오 FM 98.1 오후 3시 생방송

     

    경기도 "2026년 동물등록 80%·유기 동물 입양 50% 달성"

    경기도가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경기도'를 만들기 위해 경기도형 반려동물 복지정책을 추진합니다.
     
    이를 위해 2026년까지 동물 등록률 80%, 유기 동물 입양률 50%, 반려동물 친화 공간 60곳 설치 등을 목표로 정했습니다.
     
    지난해 기준 동물 등록률은 72%, 유기 동물 입양률은 34%입니다.
     

    경기도, 전곡항 등 수산시장 3곳서 수산물 판촉 행사

    경기도는 지난 10월 시흥 오이도항에 이어 11월에도 화성·안산·하남 3개 수산시장에서 우수 수산물 소비촉진 행사를 개최합니다.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로 위축된 수산물 소비 심리를 회복하고 수산업체 경영 안정 도모를 위해 경기도가 추진하는 행사로, 당일 구매하는 수산물 금액의 최대 30%를 현장에서 온누리상품권으로 환급해줍니다.
     
    오늘부터 12일까지는 화성시 전곡항 수산물직판장에서, 17~19일에는 안산시 탄도항 수산물직판장과 하남시 하남수산시장에서 진행됩니다.
     
     

    DMZ 평화관광, 남북관계 경색에도 수입액 2배 증가

    남북관계의 경색에도 대표적인 경기북부 관광 상품 중 하나로 꼽히는 'DMZ 평화관광'의 올해 수입액이 지난해보다 2배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파주시에 따르면 올 들어 지난 9월말까지 DMZ 평화관광 코스를 찾은 이용객은 31만 명 이상으로, 관광 수입도 지난달 기준으로 16억 원으로 집계됐습니다.
     
    DMZ 평화관광은 제3땅굴, 도라전망대 등을 둘러보며 분단의 현실을 느껴보는 안보 견학 코스로 전체 방문객 중 외국인이 절반 가량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용인 제2순환고속도로서 화물차 등 4대 추돌…1명 사망

    경기도 용인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에서 화물차와 승용차 등 4대가 부딪히는 추돌사고가 발생해 1명이 숨지고 2명이 다쳤습니다.
     
    어제 오전 11시쯤 용인시 수도권 제2순환고속도로 광주 방향 삼가터널 입구에서 11t 화물차 1대와 1t 트럭 2대, 승용차 1대 등 4대가 부딪히는 추돌사고가 났습니다.
     
    이 사고로 1t 트럭 운전자 40대 A씨가 숨졌습니다.
     
    당시 사고는 주행 중이던 11t 화물차가 A씨가 몰던 1t 트럭의 후미를 들이받으면서 발생했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