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포항 해양스포츠 행사 '후끈'…영일대·송도해수욕장 일원

포항

    포항 해양스포츠 행사 '후끈'…영일대·송도해수욕장 일원

    포항시체육회 제공포항시체육회 제공
    경북 포항시체육회(나주영 회장)는 영일대해수욕장과 송도해수욕장일원에서 '2023 포항 해양스포츠 교육 수료식' 및 '2023 포항시장배 카이트보딩 챔피언십' 행사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11~12일 양일간에 걸쳐 송도해수욕장에서 진행된 카이트보딩 챔피언십 대회는 카이트 보딩, 윙 포일 2종목의 경기펼쳐졌다.
     
    송도해변은 국내 카이트보딩 훈련의 최적지로 국가대표 선수들의 훈련장소로 이용되고, 특히 이번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는 카이트 보딩 국가대표 2명 모두가 포항 출신의 선수로 출전했다. 그중 여자부 종목에서는 동메달을 획득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포항시체육회 제공포항시체육회 제공
    또, 지난 12일에는 영일대해수욕장에서 해양레포츠 집중육성 지원사업 수료생 100여명에 대한 수료증을 수여했다.
     
    올해 사업별 누적 참여인원은 해양스포츠아카데미 3천여명, 해양레포츠 집중육성 지원사업 13개교 1100여명이며, 집중육성 지원사업 참여학교로는 포항송도초, 월포초, 대도중, 대동중, 영일중, 이동중, 창포중, 포항중, 포항여자고, 포항여자전자고, 포항철공업고, 포항흥해공업고가 참여했다.
     
    나주영 포항시체육회장은 "내년에도 포항시청 해양항만과와 포항교육지원청 세 기관이 발맞춰 시민과 학생들 생활속에 해양스포츠가 정착할 수 있게 다양한 사업을 전개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