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친환경 축산 개선" 경주시의회, 용역 보고회 개최

포항

    "친환경 축산 개선" 경주시의회, 용역 보고회 개최


    축산 환경개선 최종보고회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주시의회 제공축산 환경개선 최종보고회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경주시의회 제공
    경북 경주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경주시 축산환경 개선 연구회'가 지난 21일 의회 소회의실에서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연구회는 축산환경 개선책을 제시해 경주지역 축산환경을 쾌적하게 만들고, 지역주민과 방문객들의 생활환경을 개선하기 위해 이강희 대표 의원과 오상도 의원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지난 7월 발족했다.

    이날 보고회에는 이철우 의장과 이동협 부의장, 최재필 의원 등이 참석했다.

    연구회원들은 축산업이 밀집된 현장을 답사하고 국내 유사 사례 등을 조사했다. 또 유관기관 및 주민 의견을 수렴해 상생 발전하는 축산마을 비전 수립을 위해 노력해왔다.
       
    아울러 축산환경개선을 위해 1단계 친환경 축산 확산, 2단계 시범 사업 시행, 3단계 깨끗한 축산 모델 구축이라는 중장기 발전 방안을 제안했다.
       
    이강희 대표 의원은 "축산인과 비축산인과의 갈등이 완화되고 상호 합의점이 도출돼 친환경 축산 확산과 지역 공동체 회복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