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천안시 노사민정협의회, 산업재해 예방 등 실천 다짐

대전

    천안시 노사민정협의회, 산업재해 예방 등 실천 다짐

    천안시 제공천안시 제공
    충남 천안시 노사민정협의회는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조성'에 힘을 모으기로 합의했다고 29일 밝혔다.

    천안시에 따르면 노사민정협의회 위원장인 박상돈 천안시장을 비롯해 관련 기관인 천안시의회, 고용노동부 천안지청, 한국노총 천안지역지부, 충남북부 상공회의소, 천안시기업인협의회, 안전보건공단 충남지역본부, 천안 YWCA 등 협의회 위원은 지난 28일 시청 중회실에서 본회의를 개최했다.
     
    협의회는 올해 지역 노사민정 협력 활성화 지원사업의 추진 실적을 공유하고 공동선언을 통해 산업안전 확보와 건강한 일터 조성을 위한 노사민정 각 분야의 구체적 역할을 명시하며 실천 의지를 다졌다.
     
    공동선언문에는 △안전보건수칙 및 작업절차 준수 △산업재해 및 안전보건 관리체계 구축 △안전관리 문화 정착을 위한 사회적 분위기 확산 △산업현장 위험요소 개선 및 취약계층 노동안전망 확충 등이 주요 실천 과제로 담겼다.
     
    박상돈 천안시장은 "산업재해 예방과 안전하고 건강한 일터 조성은 기업과 노동자를 위해 반드시 실천되야 할 사항"이라며 "앞으로도 노사민정이 소통하고 협력해 노동자가 건강하게 일할 수 있는 천안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