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전북 완주군, 감사원의 감사활동 심사서 최고 등급

전북

    전북 완주군, 감사원의 감사활동 심사서 최고 등급

    전북 완주군청 전경. 완주군 제공전북 완주군청 전경. 완주군 제공
    전북 완주군이 감사원에서 실시한 2023년 자체 감사 활동 심사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달성했다.
     
    완주군은 감사원이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의 자체 감사기구의 운용 실태를 점검하는 이번 심사에서 전국 82개 군 가운데 최고 등급인 A등급으로 4위를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감사원은 전국 676개 기관을 대상으로 '내부통제 지원'과 '자체 감사 활동' 2개 영역, 6개 분야 19개 지표를 점검해 기관별로 A~D등급까지를 부여했다.
     
    완주군은 조직개편을 통해 감사담당관을 신설하고 부패 취약 분야의 감찰 활동을 강화해 '내부통제 지원 영역'에서 전국 82개 군청 가운데 1위를 달성했다.
     
    완주군은 앞으로도 자체 감사 활동을 강화하고 △현장 예방 중심의 감사 추진 △기동 감찰 활성화를 통한 사전 감사 적극 추진 △자율적 참여를 통한 청렴 문화 확산 등 깨끗한 공직문화 구축과 청렴 완주 실현에 앞장설 예정이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자율적 내부통제 강화와 수준 높은 자체 감사를 통해 부패 없는 공직문화를 조성해 군민의 눈높이에 맞는 투명 행정을 실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