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전북 김제 산란계 농장서 AI H5형 항원 검출

전북

    전북 김제 산란계 농장서 AI H5형 항원 검출

    AI H5형 항원 검출로 방역 당국이 긴급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기사와 연관 없음. 전라남도 제공AI H5형 항원 검출로 방역 당국이 긴급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기사와 연관 없음. 전라남도 제공
    전북 김제시의 산란계 농장에서 조유인플루엔자(AI) H5형 항원이 검출됐다.
     
    전라북도는 폐사가 증가한다는 신고를 접수받고 동물위생시험소에서 정밀검사를 진행한 결과 AI H5형 항원이 확인됐다고 9일 밝혔다.
     
    현재 농릭축산검역본부에서 고병원성 여부를 확인하고 있으며, 1~3일이 소요될 것으로 예상된다.
     
    전북도에 따르면 전국의 AI 확진 사례는 전남 2건, 전북 2건이다.
     
    전북도는 AI 의심 신고 접수 즉시 초동대응팀을 현장에 투입해 출입 통제와 역학조사 등 방역 조치를 진행하고 예방적 살처분을 실시했다.
     
    또 AI 예방과 확산 방지를 위해 닭 농장에 9일 오전 10시부터 10일 오후 10시까지 일시 이동 중지를 명령했다. 이동 중지 대상은 닭농장과 축산시설(사료공장, 도축장), 축산차량이다.
     
    전북도는 사육가금에서 폐사 증가와 산란율 저하 등 고병원성 AI 의심 증상을 확인하는 경우 즉시 방역당국으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