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예천군,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 평가 우수기관 선정

대구

    예천군,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 평가 우수기관 선정

    한국공공자치연구원 이기헌 원장(오른쪽)이 예천군을 방문해 김학동 예천군수(왼쪽)에게 인증패를 전달하고 있다. 예천군 제공한국공공자치연구원 이기헌 원장(오른쪽)이 예천군을 방문해 김학동 예천군수(왼쪽)에게 인증패를 전달하고 있다. 예천군 제공
    예천군(군수 김학동)은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주관한 '2023년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KLCI) 평가'에서 '경영성과 부문' 전국 2위로 선정됐다.
     
     한국지방자치경쟁력지수(KLCI)는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이 1996년부터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공식 통계자료를 바탕으로 인적자원, 경제활력 등 지표를 분석해 경영자원, 경영활동, 경영성과 3부문과 종합경쟁력으로 나누어 매년 평가·발표하고 있다.
     
    예천군은 KLCI평가에서 전국 지자체 중 군부 경영성과 부문 2위, 종합경쟁력 9위를 차지해 경상북도에서 유일하게 상위기관으로 이름을 올려 주목받았다.
     
    경영성과 부문은 △인구활력 △보건복지 △교육문화 △공공안전 △지역사회 △경제활력 6개 영역 27개 지표로 총 259점을 얻어 타 지자체에 비해 우수한 경쟁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됐다.
     
    이는 도청 신도시 내 복합커뮤니티센터, 패밀리파크 등 생활밀착형 공공시설 확충으로 주민들에게 여가문화공간을 제공하고 정주여건 개선은 물론 경북형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유치를 통한 산업기반 구축으로 자족 신도시 발전을 위한 노력의 결실로 보여진다.
     
    또한, 예천읍 남산공원을 중심으로 예누리길, 개심사지오층석탑을 연계한 도심관광자원화를 비롯해 아이사랑 안심케어센터 건립·운영, 공공산후조리원 건립 추진 등으로 아이와 부모 모두 만족하는 복지인프라 구축에 힘쓴 결과물이라는 평가다.
     
    김학동 예천군수는 "경영성과 부문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둔 것은 군민의 적극적인 군정 참여와 관심, 공직자들의 철저한 경영마인드로 무장한 도전적 행정 추진의 성과로, 살기 좋은 예천군을 만드는데 더욱 더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