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충남 금산군, 금산초등학교 통학로에 자녀안심그린숲 조성

대전

    충남 금산군, 금산초등학교 통학로에 자녀안심그린숲 조성

    금산초등학교에 조성된 자녀안심그린숲. 금산군 제공금산초등학교에 조성된 자녀안심그린숲. 금산군 제공
    충남 금산군(군수 박범인)은 안전하고 쾌적한 어린이보호구역 내 등하굣길을 만들기위해 올해 금산초등학교 통학로에 약 1억 5천만 원을 투입해 자녀안심그린숲 조성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자녀안심그린숲은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 인도와 차도를 분리해 미세먼지를 저감하고 학생 통학환경 개선 등 쾌적한 보행환경 제공을 목적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금산군은 지난해 금산중앙초 통학로 내 자녀안심그린숲을 조성했다.
     
    이번 사업은 지난 5월 공사를 시작해 12월 초 마무리됐으며 보도용블록 설치, 자녀안심통학로 표시, 쉼터를 설치하고 교목과 관목 3천여 주, 지피류 1750본, 잔디 34.5㎡ 등을 심었다.
     
    특히 대상지가 학교 통학로인 만큼 학생들이 여러 나무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수종을 심었으며 차도와 인도를 분리하는 미세먼지차단 녹지대도 설치해 아이들이 생태적 감수성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도록 했다.
     
    박범인 금산군수는 "자녀안심그린숲이 학생들의 안전한 통학길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곳이 미세먼지 및 도시 열섬현상 등 기후변화에 대응하는 도심 속 녹지공간으로의 기여도 기대된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