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경남은행, 창원시 '다둥이 다함께 키움'에 1500만원 기탁

경남

    경남은행, 창원시 '다둥이 다함께 키움'에 1500만원 기탁

    BNK경남은행 위더스 자유적금 판매 수익금 1500만원 창원시 셋째아 이상 출생아 가족 지원에 첫 번째로 기탁

    창원특례시가 13일 시청 제1부시장실에서 BNK경남은행의 성금 기탁식을 개최했다. (왼쪽부터 차은화 초록우산 경남지역본부장, 장금용 창원시 제1부시장, 신태수 경남은행 부행장) 창원시 제공창원특례시가 13일 시청 제1부시장실에서 BNK경남은행의 성금 기탁식을 개최했다. (왼쪽부터 차은화 초록우산 경남지역본부장, 장금용 창원시 제1부시장, 신태수 경남은행 부행장) 창원시 제공
    BNK경남은행이 지난 8월 'BNK위더스(With-Us) 자유적금'을 출시해 판매한 수익금 일부인 1500만원을 창원시민 사랑나눔 '다둥이 다 함께 키움' 지원 사업에 1호로 기탁했다.

    창원시는 아이를 낳고 기르는 데 있어 다자녀 가구의 경제적인 부담을 덜어주고, 함께 축하하는 따뜻한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창원시민 사랑 나눔 '다둥이 다 함께 키움' 사업을 내년부터 추진한다. 기업, 단체, 개인 등 후원자를 모집해 셋째아 이상 출생 시 100만 원의 출생축하금을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을 통해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번 사업은 모금액 2억을 목표로 셋째 출생가정부터 지원하기 위해 모금을 펼치고 있다.
     
    경남은행 신태수 부행장은 "BNK 위더스 자유적금 수익금을 창원시에 태어나는 아이와 출생 가족을 축하하는 데 쓰게 되어 무엇보다 뿌듯하다"며, "새로운 상품에 가입해 주신 창원시민을 포함한 고객분들 덕분으로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 감사한 마음이다"고 말했다.
     
    초록우산 차은화 경남지역본부장은 "나눔의 마음이 전달되어 출산가정과 아이 모두가 행복한 연말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창원시 장금용 제1부시장은 "다둥이 가정의 경제적지원을 위해 경남은행에서 가장 먼저 나서 주셔 감사하다"며, "오늘을 계기로 다둥이 다 함께 키움 사업이 널리 확산하여 아이를 함께 지원하고 키우는 데 동참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