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KT&G 신탄진공장, 대덕구에 4700만 원 상당 식품키트와 휠체어 기증

대전

    KT&G 신탄진공장, 대덕구에 4700만 원 상당 식품키트와 휠체어 기증

    KT&G 신탄진공장 식품키트와 휠체어 기증. 대덕구 제공KT&G 신탄진공장 식품키트와 휠체어 기증. 대덕구 제공
    대전 대덕구(구청장 최충규)는 KT&G 신탄진공장(공장장 맹경호)이 지역의 저소득가정을 위한 4700만 원 상당의 식품키트와 장애인휠체어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대덕구는 기탁받은 후원금을 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가정 340세대에 식품키트와 장애인 가정 11세대에 휠체어를 지원할 계획이다.

    KT&G신탄진공장 관계자는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과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이웃과 함께 마음을 나누는 더 건강한 세상 만들기를 위해 이번 금액을 기탁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기 위한 나눔과 봉사를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최충규 대덕구청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뜻깊은 후원을 해주신 KT&G 신탄진공장 임직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며 "KT&G 신탄진공장의 이웃사랑 실천으로 이웃들이 추운 겨울을 따뜻하게 보내는 데 큰 힘이 될 것으로 생각한다"라고 밝혔다.

    한편, KT&G신탄진공장은 대덕구 저소득가정에 식품키트 및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소속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성금을 모금하는 사회공헌기금 '상상펀드'를 조성해 매년 지역사회 기부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상상펀드'는 임직원들이 매월 급여의 일정 금액을 기부하면 회사가 동일한 금액을 더하는 '매칭 그랜트(Matching Grant)' 형식으로 운영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