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TKG태광, 인재육성을 위한 밀양시민장학기금 3억원 기탁

경남

    TKG태광, 인재육성을 위한 밀양시민장학기금 3억원 기탁

    밀양시민장학재단에 8년 간 31억원 출연

    TKG태광 이미지. 밀양시 제공TKG태광 이미지. 밀양시 제공
    (재)밀양시민장학재단이 TKG태광(회장 박주환)에서 지역인재 양성과 명문학교 육성지원을 위한 장학기금으로 3억원을 전달했다.
     
    TKG태광은 2016년 10억원을 시작으로 2017년부터 2026년까지 10년간 30억원의 장학금을 기탁하기로 약정했다. 총 40억원의 장학기금 중 올해까지 31억원의 장학기금을 밀양시민장학재단에 출연했다.
     
    박주환 회장은 고(故) 박연차 선대회장의 뜻을 이어받아 부친의 고향인 밀양의 교육발전을 위해 매년 장학금을 기탁하고 있으며, 인재육성과 교육인프라 구축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이뿐만 아니라 TKG태광은 1999년 정산장학재단을 설립해 2022년까지 1945명에게 48억 1천여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또한 김해시 미래인재장학재단에 10억원, 경남도에 5억원 등을 기탁하며 지역과 국가 발전의 초석이 될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다양한 장학사업을 펼치고 있다.
     
    시민장학재단 관계자는 "밀양시민장학재단 장학기금 130억원을 달성하는데 TKG태광이 지대한 공헌을 하고 있다. 기탁해 주신 장학기금은 밀양시의 미래를 책임질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