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부산시, 4급 이상 정기인사 단행…신임 경제부시장에 김광회

부산

    부산시, 4급 이상 정기인사 단행…신임 경제부시장에 김광회

    경제부시장 승진 임용 포함한 과장급 이상 간부 85명에 대한 승진 및 전보인사 단행

    부산시는 27일 4급 이상 간부 공무원에 대한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부산시 제공부산시는 27일 4급 이상 간부 공무원에 대한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27일 김광회 도시균형발전실장을 경제부시장으로 승진 임용하는 등 4급 이상 간부 공무원 85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시는 특히, 이번 정기인사에서 3급 이상 고위직 간부의 절반가량을 교체하며 시정의 새로운 변화를 통한 핵심사업의 실행력을 강화하려는 의지를 드러냈다.

    주요 인사 내용을 살펴보면 시는 먼저, 김광회 도시균형발전실장을 신임 경제부시장으로 승진 임용했다.

    김 신임 경제부시장은 지방고시 1회에 합격해 1996년 공직에 입문한 뒤 줄곧 부산시에서 공직생활을 이어왔다.

    김 경제부시장은 행정자치국장과 상수도사업본부장, 문화관광국장, 기획재정관, 도시균형발전실장 등 주요 보직을 두루 거치며 시정 현안을 꿰뚫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2급 실장급 인사로는 도시균형발전실장에 임경모 도시계획국장을 승진 임용하고, 부산시의회사무처장에 이수일 행정자치국장이 보직 이동해 시의회에서 승진 임용될 예정이다.

    김기환 문화체육국장 역시 내년 1월 말 교육 파견 시 승진 임용된다. 환경물정책실장에는 교육을 마치고 복귀하는 이병석 전 시의회 사무처장이 임용된다.

    3급 국장급 직위는 시정 현안사업의 가시적이고 구체적인 성과 창출을 위해 업무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인사를 단행했다고 시는 설명했다.

    우선, 3급 직위 승진에 따른 임용은 모두 4명이다. 여성가족국장에 우미옥 인재개발원 교육지원과장, 도시계획국장에 임원섭 북항재개발추진과장이 각각 임용된다.  

    김광회 신임 부산시 경제부시장. 부산시 제공김광회 신임 부산시 경제부시장. 부산시 제공
    또, 내년 1월 말 교육 파견 예정인 김동현 제조혁신과장과 황현철 도시균형개발과장이 승진 내정됐다.

    3급 국장급 전보의 경우 대변인에 교육 복귀하는 김재학 전 기장군 부군수, 기획관에 이경덕 미래산업국장, 미래산업국장에 박동석 해운대구 부구청장, 문화체육국장에 심재민 기획관, 사회복지국장에 배병철 남구 부구청장, 행정자치국장에 김봉철 건축주택국장, 신공항추진본부장에 조영태 부산진구 부구청장, 인재개발원장에 김은희 여성가족국장이 각각 임용된다.

    자치구·군 부단체장으로 부산진구 부구청장에 경자청에서 복귀하는 박진석 전 금융창업정책관, 남구 부구청장에 교육복귀하는 강미나 전 연제구 부구청장, 북구 부구청장에 이현우 신공항추진본부장이 각각 임용된다.

    이와 함께 조유장 2030엑스포추진본부장과 허남식 금정구 부구청장, 김정수 사상구 부구청장은 내년 1월 말 교육 파견 예정이며, 교육 복귀하는 이수봉 전 법무담당관과 이재형 전 부울경합동추진단사무국장은 각각 부산진해경제자유구역청과 대한민국시도지사협의회로 파견된다.

    시는 4급 과장급 직위에 성과 중심 인사 기조를 유지해 모두 15명을 발탁 승진 내정하면서 열심히 일하는 조직 분위기 조성에 중점을 뒀다고 설명했다.

    가덕도신공항 추진, 경제위기 대응 및 전략 수립 추진, 부산 전력반도체 특화단지 유치, 보도지원 및 시정 종합홍보계획 추진, 반려동물테마카프 조성 등 각자 맡은 분야에서 묵묵히 일하며 성과를 창출한 팀장들을 발탁 승진했다고 덧붙였다.

    시는 조만간 5급 팀장급 인사를 발표할 예정이며, 6급 이사 직원에 대한 인사는 내년 2월 1일자에 예고되어 있다. 조직개편 향방에 따른 인사 역시 검토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