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산문화사 제공 카오페이지에서 2.2억뷰를 돌파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는 인기 웹소설 '흑백무제'(작가 현임)를 원작으로 한 동명 웹툰이 출격한다.
학산문화사는 7일 웹툰 제작사 스튜디오 그리핀과 함께 웹툰 '흑백무제'(그림 VICTOR·각색 백준)를 5일부터 카카오페이지와 카카오웹툰에 동시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 작품은 최초로 흑도를 통합한 흑도대종사, 흑암제 연호정이 무림맹에게 배신 당해 죽은 뒤, 과거로 회귀, 멸문 당했던 가문을 구하고 중원을 평정하기 위해 나아가는 작품으로 속도감 있는 스토리 전개와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보인다.
학산문화사 측은 주인공이 과거를 통해 성장해가며 무림을 제패하는 무협 장르 특유의 흥행 공식을 따라가면서도 호쾌한 액션과 화려한 스킬을 섬세한 작화와 짜임새 있는 이야기로 구성한 것이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웹툰이 가진 간결한 스토리 전개와 친절한 세계관 소개 역시 무협이 낯선 독자들도 작품을 쉽게 이해하고 감상할 수 있게 하는 포인트다.
학산문화사 여영아 사장은 "'흑백무제' 웹툰을 기다려주신 많은 팬들의 기대에 보답하기 위해 원작의 스토리를 잘 살리면서 작화와 연출을 통해 재미를 배가시키는 작품을 탄생시키기 위해 노력했다"고 말했다.
한편 학산문화사는 '흑백무제' 론칭에 맞춰 다채로운 이벤트를 진행한다. 관련 내용은 소셜미디어(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