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동해시, 대표 관광지 예약시스템 통합 운영…맞춤형 예약 환경



영동

    동해시, 대표 관광지 예약시스템 통합 운영…맞춤형 예약 환경

    핵심요약

    4개 관광지 예약시스템 일관성 있게 통합
    360 VR 기술, 웹 대기시스템 등 신기술 도입

    망상오토캠핑리조트 겨울철 풍경. 동해시 제공망상오토캠핑리조트 겨울철 풍경.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가 기존 산발적으로 관리하던 관광지 예약시스템을 통합 운영해 업무의 효율성을 개선하고 양질의 예약서비스 제공에 나선다고 8일 밝혔다.
     
    동해시 등에 따르면 그동안 지역 대표 관광시설인 망상리조트, 망상제2오토캠핑장, 무릉힐링캠프장, 추암오토캠핑장 등 4곳은 개별로 운영해 서로 다른 예약시스템으로 인한 이용객들의 불편을 초래해 왔다.
     
    이에 따라 시는 사업비 1억 7500만 원을 들여 예약시스템 통합과 함께 이용자 편의 증대, 기능, 디자인 등의 전면적인 개편을 통해 운영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맞춤형 예약 환경을 조성하기 로했다.

    앞서 시는 지난해 11월부터 12월까지 시스템 구축 사전협의, 정보화 사업 보안성 검토, 소프트웨어 심의를 마쳤다. 이어 이달부터는 민간 클라우드, 운영체제 등 장비 준비와 함께 프로그램 개발에 착수, 하반기 경 준공해 테스트 운영을 거쳐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통합예약시스템은 디자인적으로 최신 트렌드를 반영해 쉽게 예약할 수 있도록 이용자 중심의 디자인, 접근성, 편리성 등을 최대한 고려했다. 또한 360 VR기술을 도입해  관광지 내 시설물 사전답사와 조망이 가능하도록 구성한다.

    이와 함께 성수기 등 예약집중 시기에 대비해 분산처리시스템과 예약 대기 시스템을 적용하는 한편, 공정한 예약을 위해 매크로 방지기능을 탑재하고 이용자 편의 개선 차원에서 예약 시 객실별 정보(사용인, 수) 표시, 예약 알림메시지 자동 발송 등의 기능을 추가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시스템 통합사업이 대표 관광시설에 대한 예약시스템을 일관성 있게 통합해 이용객 불편을 해소하고, 신기술과 차세대 시스템을 도입함으로써 업무 효율성을 개선해 양질의 예약서비스가 제공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선우 관광개발과장은 "이용객 중심의 맞춤형 예약 환경이 조성되면 외지 관광객이 동해시에 방문전부터 신속하고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며 "5대권역별 관광지 2단계 개발로 관광의 질을 높이고 시스템 고도화, 소프트웨어를 가미하는 등 관광객 맞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