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경주시 '한국관광의 별' 선정 기념 '경주로ON' 이벤트



포항

    경주시 '한국관광의 별' 선정 기념 '경주로ON' 이벤트

    대릉원·동궁과 월지 국내 최고 권위 '2023 한국관광의 별' 선정
    '경주로ON' 앱 회원가입 후 리뷰 남기면 2인 무료 입장권 증정

         동궁과 월지 입구에 마련된 이벤트 부스에서 관광객들이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동궁과 월지 입구에 마련된 이벤트 부스에서 관광객들이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시가 '2023 한국관광의 별' 선정을 기념해 관광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마련했다. 
       
    경주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관광공사가 주관한 '2023 한국관광의 별'에 대릉원과 동궁과 월지가 선정됨에 따라 '경주로ON' 홍보 이벤트를 마련해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한국 관광의 별 선정지인 대릉원(천마총), 동궁과 월지 입장 전에 '경주로ON' 앱 회원가입 후 리뷰를 남기면 1명당 2인의 무료입장권을 증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천마총과 동궁과 월지 입장료는 성인 1인 기준 각각 3천원이다. 이벤트 기간은 12일부터 1월 31일까지로 시는 이번 이벤트를 통해 '경주로ON'의 신규 가입자가 5천명 이상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천마총 입구에 마련된 이벤트 부스에서 관광객들이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천마총 입구에 마련된 이벤트 부스에서 관광객들이 이벤트에 참여하고 있다. 경주시 제공 
    '경주로ON'은 여행자 누구나 통합 관광 플랫폼을 통해 경주 여행 준비부터 여행 후까지 활용할 수 있는 앱이다. 
       
    앱을 통해 △스마트 서비스(AI 기반 다국어, 오디오 가이드) △스마트 모빌리티(KTX, 시티투어, 렌터카 예약·결제) △스마트 오더(숙박, 식당, 체험, 티켓 등 연동) △스마트 편의(AR상점스캔, 도슨트투어) △스마트 경험(게이미피케이션, 미디어월) 등의 컨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 
       
    '한국관광의 별'은 국내 관광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매년 각 분야에서 관광발전에 기여한 관광자원 또는 단체(인물)를 발굴·시상하는 관광분야 최고 권위의 상으로 2010년에 시작해 올해로 13회째를 맞았다. 
       
    주낙영 시장은 "이번 이벤트를 시작으로 각종 행사 및 축제에서 '한국관광의 별' 선정과 '경주로ON' 앱을 지속적으로 홍보하고 뉴미디어 홍보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