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부산시, 영도구 중소형 조선산업 구조 고도화 지원 사업 추진

부산

    부산시, 영도구 중소형 조선산업 구조 고도화 지원 사업 추진

    중기부,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사업 공모 선정
    2025년까지 사업비 12억원 투입해 중소형 조선산업 고도화 지원

    부산시가 영도구와 함께 '영도구 중소형 조선산업 구조 고도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부산시 제공부산시가 영도구와 함께 '영도구 중소형 조선산업 구조 고도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영도구와 함께 '영도구 중소형 조선산업 구조 고도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중소형 조선산업은 중소형선 수리 및 건조, 숙련 기술 기자재 제작, 정보통신기술(ICT) 융합 기자재 제작 등으로 구성된다.

    중소벤처기업부의 '시군구 연고산업 육성사업'을 통해 진행되는 이 사업은 영도구의 중소형 조선산업을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고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시와 영도구는 오는 2025년까지 2년간 사업비 12억원(국비 8억4천만원·시비 2억4천만원·구비 1억2천만원)을 투입해 영도구 중소형 조선산업의 고도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는 △중소조선 혁신 협의체 운영 및 컨설팅 지원 등을 통한 혁신화 및 성장 촉진 △수리조선 산업 인식개선 △제품 고급화 및 시제품 개발 △전 과정 패키지 지원 등을 추진한다.

    부산시 김병기 해양농수산국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영도구를 중심으로 수리조선 등 중소형 조선산업의 고도화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