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남원시, '전문 입시학원' 위탁 운영 추진…희망 학생 모집

전북

    남원시, '전문 입시학원' 위탁 운영 추진…희망 학생 모집

    남원 전북대학교 지역산업학과 학습관. 남원시 제공남원 전북대학교 지역산업학과 학습관. 남원시 제공
    전북 남원시가 으뜸인재 육성사업을 강화하는 한편, 희망 학생을 오는 2월 1일까지 모집한다.

    남원시 중고교 으뜸인재 육성사업은 전라북도 및 남원시, 춘향장학재단에서 지역 인재의 학업 성취도 향상을 목표로 전문 입시학원 위탁운영을 통해 국·영·수 집중학습 및 1:1 개인별 진로·진학 컨설팅을 관내 학생들에게 제공하는 사업이다.

    남원 전북대학교 지역산업학과 학습관에서는 중학생 토요일 오전반, 고등학생 토요일 오후반 국·영·수 주요교과 집중학습과 일요일 보충 관리, 평일 1:1 진로 컨설팅, 학부모 입시 상담 등을 진행한다.

    사업을 주관하는 재단법인 춘향장학재단은 2026년 개관 목표로 추진 중인 남원 인재학당 운영 대비를 위해 올해부터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학년별로 30명을 선발한다.

    춘향장학재단은 1월 19일까지 1차로 학교에서 희망자 추천을 받았고, 1월 22일부터 2월 1일까지 참여 희망 학생을 모집하고 있다. 문의 및 신청은 전화 접수할 수 있으며, 참여학생 선발 시험 후 2월 17일부터 2025년도 1월까지 수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춘향장학재단 이사장인 최경식 남원시장은 "지역에서 공부하고 원하는 대학,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해 부모들이 안심하고 남원에서 자녀 교육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면서 "전국 최고의 공립학원이 될 남원 인재학당과 더불어 전북대 남원 글로컬 캠퍼스 등을 통해 지리산권 교육 중심도시로의 비상을 철저히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