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 창업초기 자금위기 극복 기업 방문

경남

    강석진 중진공 이사장, 창업초기 자금위기 극복 기업 방문

    핵심요약

    "지역산업 활성화 위한 지역주력산업 혁신기업 육성에 적극 노력"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공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제공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강석진 이사장은 26일 충북 제천 소재 건강기능식품 전문 제조기업 ㈜웰레스트를 방문해 생산 현장을 살펴보고 애로사항을 청취했다.

    이번 방문은 충북지역의 창업초기 유동성 애로를 겪었던 바이오분야 영위기업을 직접 방문해 신산업 분야 중소벤처기업인들의 현장 어려움을 공감하고 지역산업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정책지원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고 중진공은 설명했다.
     
    2020년 설립된 ㈜웰레스트는 건강기능식품을 전문 제조 기업으로, 2021년 제천 제3산업단지 내 160억 원을 투자해 스마트 공장 설립 및 50여 명의 직원을 채용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중진공은 ㈜웰레스트의 유동성 확보와 직원역량 제고를 위해 정책자금, 임직원 연수사업 등을 지원했으며 K-건강기능식품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수출사업 등을 연계 지원할 예정이다.

    강석진 이사장은 "지난해 충청북도의 '첨단재생바이오' 글로벌 혁신 특구 지정과 제천시가 한방바이오 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지역주력산업이 빛을 발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역산업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정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