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尹, 넷플릭스 CEO·'오징어게임 2' 이정재와 오찬…"한미 문화동맹 발전"

대통령실

    尹, 넷플릭스 CEO·'오징어게임 2' 이정재와 오찬…"한미 문화동맹 발전"

    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7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관저에서 넷플릭스의 테드 서랜도스 공동대표, 넷플릭스 '오징어게임2'에 출연하는 배우 이정재 씨를 초청해 오찬을 함께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이 지난 17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관저에서 넷플릭스의 테드 서랜도스 공동대표, 넷플릭스 '오징어게임2'에 출연하는 배우 이정재 씨를 초청해 오찬을 함께하며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연합뉴스
    윤석열 대통령은 테드 서랜도스 넷플릭스 공동 최고경영자(CEO), 넷플릭스 '오징어게임 2'에 출연하는 배우 이정재와 오찬을 함께하며 한미 문화동맹 발전을 주제로 대화를 나눴다.

    윤 대통령은 전날 한남동 관저에서 두 사람과 오찬을 가졌다고 김수경 대변인이 18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윤 대통령은 지난해 넷플릭스의 우리나라 투자 발표 이후 진행 상황을 서랜도스 CEO로부터 들은 뒤 "넷플릭스 측이 빠르게 많은 투자를 진행하고 있는 것에 감사하고 지속적으로 K 콘텐츠에 대한 투자를 늘려달라"고 당부했다.

    앞서 서랜도스 CEO는 지난해 4월 윤 대통령의 미국 국빈 방문 당시 넷플릭스가 향후 4년간 한국에 3조 3천억원(25억 달러) 규모의 투자를 하겠다고 발표한 바 있다. 김 대변인은 "넷플릭스는 약속한 투자를 충실하게 적극적으로 이행 중"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윤 대통령과 서랜도스 CEO는 우리나라 콘텐츠와 미국 글로벌 플랫폼 결합을 통한 한미 문화동맹의 발전을 주제로 대화를 나눴다. 관련 논의에는 성태윤 정책실장도 배석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