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순창군, 전 직원 대상 '청렴 문자알리미' 서비스 운영

전북

    순창군, 전 직원 대상 '청렴 문자알리미' 서비스 운영

    전북 순창군이 공직사회 내 청렴문화 확산과 내부 청렴도 향상을 위해 '청렴 문자알리미' 문자 서비스를 운영한다. 순창군 제공전북 순창군이 공직사회 내 청렴문화 확산과 내부 청렴도 향상을 위해 '청렴 문자알리미' 문자 서비스를 운영한다. 순창군 제공
    전북 순창군이 공직사회 내 청렴문화 확산과 내부 청렴도 향상을 위해 '청렴 문자알리미' 문자 서비스를 운영한다.

    순창군은 오는 12월까지 직원 840여 명을 대상으로 공무원 행동강령, 이해충돌방지법, 음주운전 예방 등 중요한 문구를 문자 메시지로 전송한다.

    순창군은 이러한 주기적인 문자메시지 전송을 통해 공직자들이 청렴을 생활화하고 윤리적인 의사결정을 하는 데 필요한 지침과 동기를 제공할 계획이다.

    순창군은 앞으로도 다양한 청렴 캠페인과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공직사회의 청렴도를 높이는 데 지속적으로 힘쓸 방침이다.

    순창군은 지난 1월 최영일 군수를 비롯해 5급 이상 간부 공무원들 함께 모여 솔선수범과 반부패 청렴 실천을 위해 청렴 서약식을 실시했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청렴 문자알리미 도입은 순창군이 추구하는 청렴한 공직 문화와 윤리적 가치를 실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생각한다"며 "이를 통해 내부 청렴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공직사회 전반에 건전한 청렴 문화가 정착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