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부동의 1위' 하리보를 제쳤다고?…GS25 푸냥이젤리가 뭐길래



생활경제

    '부동의 1위' 하리보를 제쳤다고?…GS25 푸냥이젤리가 뭐길래

    GS25, 지역 명소 전국구 만들기 프로젝트 2호 성과
    취급 매장에서 출시 즉시 품절…이번주부터 생산량 5배 늘려

    GS리테일 제공GS리테일 제공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8일부터 선보인 '푸냥이푸딩젤리'가 취급 매장에서 출시 즉시 단숨에 젤리 매출 1위에 올랐다고 21일 밝혔다.

    푸냥이푸딩젤리는 GS25가 충북 청주시 소재 카페노리와 손잡고 출시한 제품이다. 대구 지역 모남희에 이은 GS25의 '지역 명소 전국구 만들기 프로젝트' 2호 제휴처다.

    푸냥이푸딩은 카페노리를 대표하는 디저트 메뉴로, 귀여운 고양이 모양의 푸딩과 탄성으로 '흔들리는 고양이 푸딩'의 SNS 영상이 500만 뷰를 넘기며 큰 화제를 일으켰다.

    이에 GS25의 상품전략팀 IP 제휴 담당자는 지난해 11월 카페노리와 수 차례 접촉 끝에 제휴 논의를 마치고, 대량 생산이 가능하도록 시제품을 7차례 조정하고 푸냥이푸딩젤리를 차별화 상품으로 선보였다.

    초도 물량이 한정적이었던 푸냥이푸딩젤리는 제품을 취급하는 GS25 매장에서는 출시 즉시 품절 사태가 빚어졌고, 젤리류 150여종 중 부동의 매출 1위인 하리보골드바렌까지 밀어내는 파란을 일으켰다.

    GS25는 이번주부터 현재 대비 5배 수준으로 생산량을 늘려 모든 매장에서 취급이 가능할 정도의 물량을 확보할 수 있도록 채비를 마쳤다.

    이시훈, 임승민 카페노리의 공동 대표들은 "우리 카페노리가 청주 지역 명소로 점차 알려지면서 유사 상품들도 우후죽순 격으로 나오고 있었는데, GS25와 제휴하며 전국구의 명성을 얻게 돼 뿌듯하다"고 했다.

    GS25는 지역 명소 전국구 만들기 프로젝트를 통해 향후에도 추가 지역 제휴처의 발굴 프로젝트를 지속하며 ESG 상생 경영을 실천한다는 계획이다.

    이진우 GS25 가공식품팀 MD는 "이번 제휴 상품 출시로 GS25가 지역 명소를 전국적으로 알리며 ESG 상생 경영을 실천하는 한편, 놀이터 같은 소매 플랫폼의 역할을 할 수 있는 계기를 하나 더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 가치를 제공하고자 모든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