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창원시, 청년 문화예술패스 시행…전시·공연 관람료 지원

경남

    창원시, 청년 문화예술패스 시행…전시·공연 관람료 지원

    창원시 제공창원시 제공
    창원특례시가 오는 28일부터 19세 청년(2005년 출생자)을 대상으로 청년 문화예술패스 사업을 실시한다.
     
    청년 문화예술패스 사업은 국‧도‧시비를 투입해 소득과 관계없이 19세 청년들에게 연극, 뮤지컬, 공연, 전시 등의 관람료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상자는 지정 예매처인 인터파크, 예스24에서 신청 후 티켓 예매 시 포인트로 사용하게 된다.
     
    신청 기간은 3월 28일부터 예산 소진 시까지 선착순이며, 사용기간은 올해 12월 31일까지이다.
     
    창원시는 19세 청년 3267명이 지원을 받게 되는데 지원대상은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지원금은 연 1회 총 15만원이 지급되며 국비 10만원을 1차 지급 후 지방비 5만원은 추후 5월 중 2차 지급 예정이다.
     
    이밖에 창원에는 다양한 청년 지원정책을 추진 중에 있으며 청년 자격증 시험 응시료 지원 사업, 청년 면접정장 무료대여 사업, 청년 월세지원 사업 등이 있고,자세한 내용은 창원청년정보플랫폼에서 확인 가능하다.
     
    홍남표 창원시장은 "청년 문화예술패스를 통해 사회로 첫발을 내딛는 청년들이 다양한 경험을 쌓고, 성숙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