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옥중 출마' 송영길, TV 방송연설 "윤석열 정권 1년 안에 탄핵한다"

광주

    '옥중 출마' 송영길, TV 방송연설 "윤석열 정권 1년 안에 탄핵한다"

    KBS 방송 화면 캡처KBS 방송 화면 캡처
    '옥중 출마'한 소나무당 송영길 대표가 4일 옥중 TV 방송연설을 통해 "저와 소나무당 비례대표 후보 8명을 국회로 보내주시면 1년 안에 윤석열 정권을 탄핵하겠다"고 밝혔다.

    4·10 총선에서 광주 서구갑에 옥중 출마한 송 후보는 4일 방송된 KBS 광주방송총국의 TV 방송 연설에서 "180석 민주당은 한동훈 전 법무부장관도 탄핵 못 시켰는데 광주에서 민주당을 모두 당선시킨다고 탄핵이 되겠는가"라고 반문했다.

    송 대표는 "저와 소나무당 비례대표 후보 8명을 국회로 보내주시면 1년 안에 윤석열 정권을 탄핵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조국·이재명에 이어 표적 수사를 받았다"며 "저의 옥중 당선은 곧 표적·별건 수사로 대표되는 검찰 공포 정치의 종식이 될 것"이라면서 "존재감 있는 정치인 부재로 변두리가 된 광주 정치를 대한민국 중심으로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송 대표는 "윤석열 검찰 독재의 정치보복으로 감옥에 갇힌 송영길의 손을 잡아 달라. 윤석열 한동훈 검찰 범죄 정권 탄핵의 선봉이 되겠다"면서 "송영길의 옥중 당선 드라마를 만들어 달라. 윤석열 탄핵과 정권 창출의 선봉이 되겠다"고 밝혔다.

    지역 발전 공약으로는 전남-제주 간 해저터널 개발 추진과 광주 군 공항 이전, 군 공항 이전 부지 개발 등을 제시했다.

    송 후보는 2021년 민주당 전당대회 돈 봉투 사건 등으로 구속 기소돼 보석을 신청했으나 기각되면서 광주 서구갑에 옥중 출마를 하게 됐다.

    서울구치소에 수감 중인 송 대표는 제22대 총선 방송연설을 녹화하게 해달라고 요청했고, 법무부가 내부 규정을 검토한 후 승인하면서 옥중 TV 방송 연설을 할 수 있게 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