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국민의힘 조해진 "김해에서 반드시 성공해야되겠다는 목표 생겨"

경남

    국민의힘 조해진 "김해에서 반드시 성공해야되겠다는 목표 생겨"

    경남 김해을 국민의힘 조해진 후보 해단식
    "22대 국회 원외에서 정치적 지평 넓힐 것"
    "더 큰 정치적 영향력 발휘하고 역할 다해 성원에 보답"

    국민의힘 조해진 후보 측 제공국민의힘 조해진 후보 측 제공
    제22대 국회의원선거 경남 김해을 선거구에 출마했던 국민의힘 조해진 후보는 지난 11일 해단식을 열고 "이번에 뜻을 이루지 못한 것은 가슴 아프지만 22대 국회 4년은 원외에서 정치적 지평을 넓히고 더 큰 정치적 영향력을 발휘하고 역할을 해서 성원해주신 여러분께 보답 드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조 후보는 또 "개인적으로 3선 국회의원을 하는 동안에 선거다운 선거를 제대로 치러본 것이 저에게는 소중한 기회가 됐다"며 "남은 3년 동안 국정을 성공시켜서 국민들에게 보답하고 나라를 지키고 그 이후에 더 좋은 정부를 만드는 기반을 만들어야 하기에 어떤 자리에 있든 그 목표는 똑같이 품고 가겠다"고 강조했다.

    조 후보는 특히 "이번에는 짧은 기간이라 뜻을 이루지 못했지만 여기서 반드시 성공해야되겠다는 목표를 갖게 됐다"고 덧붙였다.

    조 후보는 이번 총선에서 중앙당의 험지 출마 요구를 받아들여 현 지역구(밀양·의령·함안·창녕)를 떠나 '낙동강벨트'로 묶인 김해을 선거구에 출마해 재선인 더불어민주당 김정호 후보와 맞대결을 펼쳤지만 고배를 마셨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