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노컷뉴스

서울역서 무궁화호가 KTX 추돌…인명 피해는 없어

사건/사고

    서울역서 무궁화호가 KTX 추돌…인명 피해는 없어

    승객 287명 탄 KTX에 무궁화호 추돌…승객 전원 하차해 환승
    열차 운행 지연되다 약 30분 만에 운행 재개

    18일 오전 서울역에서 경부선 KTX 열차와 무궁화호 간 접촉 사고가 발생해 역무원 등 관계자들이 현장을 수습하고 있다. 연합뉴스18일 오전 서울역에서 경부선 KTX 열차와 무궁화호 간 접촉 사고가 발생해 역무원 등 관계자들이 현장을 수습하고 있다. 연합뉴스
    2백여 명의 승객이 탑승한 KTX 열차가 정차해 있는 사이 무궁화호가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다행히 이 사고로 인한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에 따르면 18일 오전 9시 25분쯤 서울 중구에 위치한 서울역 3번선(5번 승강장)에 정차중인 KTX 열차를 무궁화호가 추돌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사고 당시 KTX-산천열차(서울-부산)에는 287명의 승객이 탑승해 있었고, 추돌한 무궁화호에는 승객이 없었다.
     
    다만 추돌한 무궁화호 열차가 궤도를 벗어나 해당 선로의 운행이 중지되면서 일부 다른 열차들의 운행까지 지연됐다가 9시 53분쯤 운행을 재개했다.
     
    코레일은 KTX에 탑승하고 있던 승객 전원에 대한 환승 조치를 마치고, 현재 부상자 접수와 정확한 사고 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랭킹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